안면도 이아다락방 펜션 전경. /사진제공=야놀자
안면도 이아다락방 펜션 전경. /사진제공=야놀자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다. 펫족에게 반려동물은 가족과도 같은 존재이나 공공장소 등 반려동물의 출입이 제한된 곳이 많다.

여행도 마찬가지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반려동물과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이들도 많지만 출입 제한인 곳들이 많아 친지나 애견호텔 등에 맡기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카페나 동호회를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공원이나 숙소 정보를 공유하는 펫족이 많아졌다. 

숙박 O2O기업 야놀자가 마당, 산책로, 수영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펫족 친화형 펜션을 엄선했다.  


◆안면도 이아다락방 펜션

안면도 이아다락방 펜션(충남 태안군 안면읍 해안관광로 954-51)은 백사장항에서 차량으로 3분 거리에 있는 반려동물 전용펜션이다. 모든 객실은 반려동물 1마리를 무료 동반할 수 있다. 잔디 운동장, 펜션 전체 울타리, 적외선 살균 드라이룸, 편의용품(반려견 샴푸·패드 등)을 갖췄다. 


◆태안 쉴만한물가 펜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뜻 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다. 반려동물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잔디밭 놀이터와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수영장이 있다. 객실에는 울타리, 배변판, 식기 등이 있다. 동반 1마리 무료 입장할 수 있다. 충남 태안군 고남면 장삼포로 70-102.


◆태안 황도일마레 펜션

삼면이 바다로 둘러 쌓여 아름다운 서해의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전 객실 개별 테라스에서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주중(일~금요일)에 한해 5㎏ 미만의 반려동물 1마리를 무료 동반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외에 갯벌 체험과 야외 수영장도 즐길거리다. 충남 태안군 안면읍 풍어제길 65-1.

◆경주 마법의성 펜션

마법의성 펜션(경북 경주시 새골길 85-11)은 장애물 놀이기구와 장난감을 갖춘 넓은 잔디마당을 구비했다. 객실에는 밥과 물 그릇이 준비돼 있다. 

◆포천 새벽종 펜션

서울 근교에서 반려동물과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잘 가꾸어진 정원에는 반려동물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으며 장난감들이 준비돼 있다. 펜션 아래 계곡, 그리고 반려동물 전용 수용장에서 반려동물과 시원한 여름을 지낼 수 있다. 경기 포천시 화현면 화동로348번길 38-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