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8년 10개월만에 누적탑승객 3000만명 돌파

진에어가 지난 2008년 7월 첫 취항 후 8년 10개월만에 누적 탑승객 3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진에어가 누적 탑승객 3000만명 달성까지 걸린 기간은 국내 LCC 중 가장 적다. 진에어는 첫 취항 이후 5년 6개월만인 2014년 1월에 누적 탑승객 1000만명을 달성했다. 이어 2년 1개월만인 2016년 2월에 2000만명을 돌파했다. 이후 1000만명이 더 이용하는 데는 불과 1년 3개월이 걸렸다.


연간 수송실적에서는 2015년 537만여명, 2016년에는 780만여명을 수송해 전년 대비 45%나 증가하는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진에어의 누적 탑승객 3000만명 가운데 국내선 탑승객은 62%, 국제선 탑승객은 38%의 비중을 보였다. 국제선에서 높은 탑승객 비중을 차지한 인기 노선은 괌(11%), 방콕(10%), 오사카(8%), 세부(7%), 홍콩(7%) 순으로 나타났다.

진에어는 29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누적 탑승객 3000만명 돌파 기념행사를 갖고 3000만번째 승객으로 선정된 인천발 기타큐슈행 LJ261편 탑승객 이시진(만 35세)씨에게 국제선 무료 왕복항공권 2매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누적 탑승객 3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해당 항공편 탑승객 전원에게 진에어 딜라이트 라운지 서비스 인기 메뉴인 넛츠팩을 나눠주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국내 저비용 항공사 중 유일하게 중대형 기재인 B777-200ER를 운용하고 있으며, 장거리 운항 및 글로벌 항공사와의 인터라인 체결 등으로 다양한 노선망을 확보하며 국내 대표 저비용 항공사로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며 “빠른 성장 등 외형 확장에만 치중하기보다 안전을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질적 내실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에어는 누적 탑승객 3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에서는 모형 항공기(3명) 및 모바일 커피 쿠폰(30명)을,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에서는 총 30명에게 국내선 항공권 예매 시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는 지니쿠폰(3000점)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