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G9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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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가 7~8월 출발 항공권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런던, 파리, 프라하 등 유럽 국가로 떠나는 항공권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의 행복을 중시하는 욜로(YOLO : You Only Live Once)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긴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모습이다. 

5일 G9에 따르면 올해 7~8월에 출발하는 항공권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지역은 '런던'으로 조사됐다. 런던 항공권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배 이상(578%)으로 크게 늘었다. 이어 파리로 향하는 항공권 판매량은 전년 대비 2배 이상(108%) 증가하며 2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4위는 프라하, 7위는 바르셀로나로 10위권 안에 총 4개의 유럽 지역이 랭크됐다.


유럽과 마찬가지로 비행시간이 길고 동남아, 아시아 국가보다 비교적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미국, 캐나다 역시 7~8월 출발일 기준으로 판매 인기 순위 안에 올랐다.

지난해 12월 개봉 영화 <라라랜드>의 배경이 된 LA는 3위에 랭크됐다. 전년 보다 판매가 69% 증가했다. 뉴욕 항공권은 전년 대비 66% 증가하며 5위에 올랐다.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캐나다의 토론토와 밴쿠버도 판매량이 각각 전년 대비 232%, 31% 늘며 10위권 안에 들었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예능프로그램 <윤식당>의 촬영지인 발리는 동남아 국가 중 유일하게 10위권 안에 들었다.

한편 G9는 지난해 6월부터 해외항공권 서비스를 론칭해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서 항공권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고 예약 및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땡처리 항공권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월별로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11일까지 해외항공권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한 ID 당 매일 1회씩 다운받을 수 있다.

이태용 G9 영업기획팀장은 “여름휴가 준비 시즌을 앞두고 항공권 구매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추세인데 올해는 유럽, 미주 등 비교적 먼 국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며 “최근 자신의 현재 행복을 위해서 시간과 비용을 아낌없이 투자하는 ‘욜로족’들이 많아지며 연차, 휴일 등을 적극 활용해 여름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