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연세대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FCEO) 31기 수료식이 지난 24일,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에서 개최됐다.

▲ 연세대 프랜차이즈 CEO과정 31기 수료식 (사진=강동완기자)
▲ 연세대 프랜차이즈 CEO과정 31기 수료식 (사진=강동완기자)

연세대 오세조 주임교수는 축사를 통해 “그동안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자신의 발전을 위해 토요일을 반납하고 노력하심에 감사드린다.”라며 “연세 프랜차이즈인 으로써 소명의식을 가지고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에 일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 교수는 “창조경영시대에서 자율성을 기반을 둔 혁신과 매뉴얼보다 더 중요한 소비자에게 맞춰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창조적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야 한다.”라며 “소비자들을 위해서 무엇이든지 경쟁 속에서 이기기 위한 아이디어를 수반하고 CEO로써 솔선수범하고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 오세조 주임교수 축사 (사진=강동완 기자)
▲ 오세조 주임교수 축사 (사진=강동완 기자)

또 “글로벌시대에 맞게 정보수집과 글로벌비즈니스맨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라며 “경영이념과 정신, 철학을 가지고 프랜차이즈 CEO로써 경영정신을 가지고 기득권을 버리고 혁신에 맞는 노력을 다하고, 이에 따른 경영철학을 가지고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금자 연세대 프랜차이즈 FCEO과정 수석부회장은 “프랜차이즈인 으로써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서비스 다양한 인맥을 구성하고 사업에 발전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동문회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끝이 아닌 시작이라는 각오로 함께하는 프랜차이즈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총동문회 김금자 수석부회장 축사 (사진=강동완기자)
▲ 총동문회 김금자 수석부회장 축사 (사진=강동완기자)

한편, 연세대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FCEO)과정 32기는 오는 9월2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26명이 수료했다.

수료자명단은 다음과 같다.
강영민 고은희 김대웅 김용주 김중섭 김현태 박인재 박주혜 박지훈 서미경 신용두 안홍진 양종옥 오석표 유승석 윤석범 이금정 이정수 정순종 정해욱 조영록 한정수 홍미애 홍진철 황승원 황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