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주택·건축박람회 PCBC에서 삼성전자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셰프컬렉션 빌트인’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지난 28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주택·건축박람회 PCBC에서 삼성전자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셰프컬렉션 빌트인’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지난 28일부터(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주택·건축박람회 ‘PCBC(Pacific Coast Builder Conference)’에 참가해 ‘셰프컬렉션 빌트인’ 신제품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빌트인시장 공략에 나섰다.

PCBC는 25개국 이상의 건축가, 디자이너, 미디어 등 약 350여개의 업체, 1만여명의 관계자들이 방문해 업계 트렌드를 공유하고 실 계약이 이뤄지는 행사다.


삼성전자에 다르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셰프컬렉션 빌트인’은 개발 단계부터 삼성 ‘클럽 드 셰프’ 소속의 세계적인 셰프들의 영감을 반영한 주방가전패키지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혁신적인 사용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이다.

이 제품은 ▲냉장·냉동모드 전환이 가능한 플렉스존을 탑재한 4도어 ‘프렌치도어 냉장고’ ▲내부 공간을 둘로 나눠 효율적인 조리를 가능케 하는 플렉스듀오에 스팀 기능까지 탑재한 붙박이형 ‘월 오븐’ ▲업계 최고 수준의(22K BTU) 화력을 제공하는 쿡탑과 스팀 기능의 오븐을 결합한 ‘프로스타일 레인지’ ▲삼성만의 워터월 방식으로 세척력이 월등히 강화된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해당 제품들은 모두 스마트 기능을 탑재하고 ‘삼성 커넥트’로 연결이 가능해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조정과 실시간 조작 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또 ‘뷰 인사이드’ 기능을 통해 외부에서 냉장고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차별화된 주방 경험을 제공하는 삼성 ‘셰프컬렉션 빌트인’은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외부 디자인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삼성에서 제공하는 스테인리스와 블랙 스테인리스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가구 업체를 통해 기존 가구와 어울리게 매칭 할 수도 있다.

현재 미국 빌트인시장은 홈인테리어에 대한 관심 증가로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지난해 처음으로 미국 가전시장 점유율 1위(17.3%, 트랙라인 기준)에 오른 삼성전자는 빌트인시장에서도 새로운 혁신 기술들을 앞세워 시장을 선도해나갈 예정이다.


존 헤링턴 삼성전자 미국법인 상무는 “PCBC 참가를 통해 제품의 뛰어난 기능과 성능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세계 정상급 셰프들의 철학이 담긴 ‘셰프컬렉션 빌트인’으로 미국 프리미엄 주방가전시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