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에서 즐기는 건강 컨셉 음료 …열대 과일과 곡물로 만들었어요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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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가 우유와 곡물을 혼합한 유음료인 ‘건강채움 보틀밀 쌀&퀴노아’를 비롯해 열대 과일인 ‘구아바 주스’, ‘칼라만시 주스’ 등 병음료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구아바 주스’는 향긋하고 달콤한 풍미의 열대 과일인 구아바와 배착즙액 등을 혼합했으며, ‘칼라만시 주스’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열대 과일인 칼라만시의 새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건강채움 보틀밀 쌀&퀴노아’는 볶음쌀가루와 볶은퀴노아분말, 볶음통밀분말 등 7가지 곡물이 우유와 혼합된 음료로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퀴노아는 남아메리카 안데스의 고산 지대에서 수천 년간 재배되어 온 곡물로 건강식을 위한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다.
스타벅스는 현재 전국 매장에서 총 14종의 다양한 병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국내산 딸기와 토마토, 한라봉, 골드키위, 케일, 사과 등으로 만든 과일 주스를 비롯해, 채소와 과일을 혼합한 클렌즈 주스와 ‘블루베리 요거트’, ‘치아씨드 요거트’ 등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피 대용 음료로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벅스 병음료는 2012년 자체 개발로 첫 출시되어 매년 평균 20%의 판매 성장률을 보이며, 주로 직장인 고객층이 많은 도심 오피스가를 중심으로 출근 시간대인 오전과 점심 시간대가 하루 중 판매 비율이 높다.
스타벅스 박현숙 카테고리음료팀장은 ‘건강한 컨셉을 추구하는 구매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주스로 즐길 수 있는 편리성과 가벼운 식사 대용 디저트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인기의 요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과일을 포함한 푸드 상품으로 오렌지, 크랜베리, 포도, 파인애플, 블루베리 등 다양한 과일이 포함된 ‘5가지 과일 리코타 샐러드’, 국내산 사과와 대추방울토마토를 한 컵에 담은 ‘하루 한 컵 RED’ 등도 올해 상반기 기간 동안 전년 대비 2배 높은 판매율을 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구아바 주스’는 향긋하고 달콤한 풍미의 열대 과일인 구아바와 배착즙액 등을 혼합했으며, ‘칼라만시 주스’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열대 과일인 칼라만시의 새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건강채움 보틀밀 쌀&퀴노아’는 볶음쌀가루와 볶은퀴노아분말, 볶음통밀분말 등 7가지 곡물이 우유와 혼합된 음료로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퀴노아는 남아메리카 안데스의 고산 지대에서 수천 년간 재배되어 온 곡물로 건강식을 위한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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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공=스타벅스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스타벅스는 현재 전국 매장에서 총 14종의 다양한 병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국내산 딸기와 토마토, 한라봉, 골드키위, 케일, 사과 등으로 만든 과일 주스를 비롯해, 채소와 과일을 혼합한 클렌즈 주스와 ‘블루베리 요거트’, ‘치아씨드 요거트’ 등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피 대용 음료로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벅스 병음료는 2012년 자체 개발로 첫 출시되어 매년 평균 20%의 판매 성장률을 보이며, 주로 직장인 고객층이 많은 도심 오피스가를 중심으로 출근 시간대인 오전과 점심 시간대가 하루 중 판매 비율이 높다.
스타벅스 박현숙 카테고리음료팀장은 ‘건강한 컨셉을 추구하는 구매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주스로 즐길 수 있는 편리성과 가벼운 식사 대용 디저트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인기의 요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과일을 포함한 푸드 상품으로 오렌지, 크랜베리, 포도, 파인애플, 블루베리 등 다양한 과일이 포함된 ‘5가지 과일 리코타 샐러드’, 국내산 사과와 대추방울토마토를 한 컵에 담은 ‘하루 한 컵 RED’ 등도 올해 상반기 기간 동안 전년 대비 2배 높은 판매율을 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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