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주간예보] 금요일까지 전국 비 소식… 낮 기온 26~32도
장영락 기자
11,036
공유하기
![]() |
이번 주 날씨는 금요일까지 전국에 비가 내리다가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 그칠 전망이다.
월요일인 14일 기압골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내린다. 일부 전남과 제주도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시간당 20mm가 넘는 강한 비가 오는 곳도 있겠다.
비는 금요일까지 계속된다. 화요일은 15일 전국에 종일 비가 내리고, 16일에는 서울·경기, 경상 지역 등만 오후에 비가 그치겠다.
목요일인 17일 오후에는 제주를 제외한 전국에 다시 비가 올 전망이다. 서울·경기, 강원, 충청 등은 금요일(18일) 오후까지 비가 계속된다. 경상, 전라, 제주 등 남부 지역은 금요일 비 예보가 없다.
주말인 토요일에는 제주를 제외한 전국에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진다. 일요일에는 경상, 전라 등 남부 지역만 오후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이번 주 비가 내리는 지역에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칠 수 있어 안전관리 등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또 이번 비는 강수량의 지역차가 크고 저기압 위치와 이동 속도에 따라 강수량이 달라질 수 있어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한편 낮 기온은 26~32도로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일부 지역에서는 무더위가 이어질 수 있어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