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할랄수출협회, 말레이시아 ‘Halfest asean’ 참가

(사)한국할랄수출협회가 지난 8월23일(수)부터 27일(일) 5일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진행되는 할랄전문전시회인 Halfest sean 2017 (LARGEST ASEAN HALAL TRADE & CONSUMER EXPO,MINES EXHIBITION CENTRE)에 참가했다..

말레이시아 Halfest asean 2017은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였으며, 14개국 550개 부스가 참가하였다. 본 박람회는 바이어 뿐만 아니라 무슬림 소비자들이 대거 참관하는 박람회라고 잘 알려져있으며, 말레이시아 진출에 중요한 자리이다.

이에 (사)한국할랄수출협회는 회원사들의 전략상품을 알리는데 활발한 활동을 펼쳤을 뿐만 아니라, 회원사 대표로 옹고집영농조합법인과 부스를 구성하여, 현장마케팅을 적극 지원했다.
▲ 제공=한국할랄수출협회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제공=한국할랄수출협회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옹고집영농조합법인은 할랄인증을 받은 장류업체로써 관심을 모았으며, 현지홈쇼핑, 항공사, 동남아 현지마켓 등 다양한 바이어와의 실질적인 상담이 이루어졌다.

또한, 할랄고추장으로 만든 떡볶이 시식행사는 무슬림소비자들에게 큰호응을 이끌어내었으며 시식을 해 본 참관객들은 너도나도 할 것 없이 할랄고추장을 구입하여 출품한 고추장 및 간장을 조기완판하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사단법인 한국할랄수출협회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지역은 한류영향으로 인해 한국상품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과 선호도가 높은 편이며, 주변 동남아 국가의 파급효과도 상당하여 할랄시장 진출의 첫 시작으로 아주 적절한 나라이다"라며 "말레이시아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해외마케팅을 지원하여 회원사들의 시장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칠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할랄수출협회는 올 하반기 태국에서 열리는 Thailand Intl' Halal Expo & Conference(11월9월 ~ 12일)에도 참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