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시즌 첫 골, 박지성 넘어 '챔피언스리그 한국인 최다기록'
장영락 기자
1,630
공유하기
![]() |
토트넘의 손흥민이 시즌 첫 골을 챔피언스리그 도르트문트전에서 기록했다. /사진=뉴시스(AP 제공) |
손흥민이 챔피언스리그에서 골을 기록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손흥민은 2017-18 챔피언스리그 H조 조별예선 1차전에서 분데스리가의 도르트문트를 맞아 시즌 1호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이날 전반 4분 만에 팀에 선제골을 안겼다. 역습 상황에서 왼쪽 측면으로 돌파한 손흥민은 하프라인 앞에서 나온 패스를 받은 뒤 드리블 돌파로 골 에어리어까지 침투한 뒤 강력한 슈팅으로 상대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의 골을 포함 3골을 넣은 토트넘은 도르트문트를 3-1로 이기고 첫 승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이날 골로 시즌 다섯 경기만에 첫 번째 득점에 성공했고, 챔피언스리그 통산 5골로 박지성의 기록도 넘어섰다.
경기 후 스카이 스포츠가 손흥민에게 2골 1도움을 기록한 해리 케인(9점)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평점 8점을 주는 등, 스포츠매체들의 평점도 대체로 높았다.
손흥민은 경기후 구단과의 인터뷰에서 "믿을 수 없다. 우리 팀의 경기력은 좋았고 홈 팬들의 응원도 환상적이었다. 승리를 마음껏 즐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