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살 '오징어짬뽕'의 변신… 오징어 풍미 강화
박효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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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농심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1992년 출시된 오징어짬뽕은 올해 출시 25주년을 맞았다. 출시 이후 오징어짬뽕은 특별한 광고 없이 제품력만으로 마니아층에게 인기를 얻으며 스테디셀러로 등극했다. 오징어가 씹히는 쫀득한 식감과 얼큰한 짬뽕 국물 맛을 내세워 출시 한 달 만에 530만 봉지가 판매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농심은 이처럼 공고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오징어짬뽕의 맛과 이미지를 한층 강화해 원조 짬뽕 라면의 입지를 다지며 국물라면 성수기를 공략할 계획이다.
농심에 따르면 새로운 오징어짬뽕은 주재료인 ‘오징어’에 집중해 기본 짬뽕 본연의 맛을 더 살려 국물에 구운 오징어 풍미를 한층 더해 개운하고 시원한 해물 맛이 강조됐다.
면발도 더욱 굵어졌다. 기존 제품에 비해 약 15% 더 두껍다. 농심의 50년 제면기술이 반영된 것으로 훨씬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정통 중화풍 짬뽕의 탄력 있는 면발을 구현한 결과다.
포장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기존 디자인에 붉은 색감을 강조해 세련된 중화풍 짬뽕 느낌을 살렸으며 통오징어가 전면에 등장한다.
광고도 새롭게 선보였다. 농심은 오징어짬뽕 광고모델로 배우 고창석과 동하를 발탁했다. 이번 광고는 라면을 먹고 있는 자취생 방에 어부가 등장해 싱싱한 오징어를 들이밀며 “오징어 없는 짬뽕이 짬뽕이니”라고 크게 외친다. 여기에 세계적 팝송 <더 플래터스(The Platters) ? 온리 유(Only You)> 를 패러디 해 가사를 ‘오징어’로 개사한 것이 포인트. ‘짬뽕은 오징어多’라는 재치 있는 문구로 짬뽕의 기본은 역시 오징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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