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트윈워시, 글로벌 판매 30% 증가
이한듬 기자
1,391
공유하기
![]() |
LG전자 트롬 트윈워시. /사진=LG전자 |
이 같은 판매 증가는 출시 국가를 지난해 40여개에서 올해 80여개로 늘린 것과, 한국과 미국에서의 판매 호조 영향이 컸다.
두 나라는 LG전자가 세탁기를 가장 많이 판매하는 시장이고 고객 눈높이도 높아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이 높은 시장이다.
트윈워시는 한국에서 LG드럼세탁기 전체 매출의 절반가량을 차지한다. 미국에서는 지난해보다 20%가량 매출이 늘었다.
트윈워시는 뛰어난 혁신성과 성능으로 고객들의 세탁문화뿐 아니라 제품을 판매하는 유통망까지도 바꾸고 있다. 미국 유명 백화점 ‘시어스’는 자체 온라인 쇼핑몰에 세탁기 카테고리를 크게 ▲탑로더(세탁물을 넣는 입구가 제품 위쪽에 있는 형태) ▲프론트로더(세탁물을 넣는 입구가 제품 앞쪽에 있는 형태) ▲트윈워시 등 3가지로 분류하고 있다.
트윈워시는 드럼세탁기 아랫부분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한 제품이다. 두 개의 세탁기를 하나로 합친 개념을 세계 최초로 제시한 ‘원조’ 모델이기도 하다.
기존 LG 드럼세탁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하단 미니워시만 구매해서 기존 제품과 결합하면 트윈워시로 사용할 수 있다. 미니워시는 트롬 건조기와도 결합할 수 있다. LG전자는 앞으로 미니워시 라인업을 보다 다양하게 늘려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갈 예정이다.
류재철 LG전자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은 “트윈워시는 철저하게 고객 니즈를 반영해 만들어진 혁신 제품”이라며 “세계 최고의 제품을 바탕으로 글로벌시장에서 새로운 세탁문화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한듬 기자
머니S 산업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