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국고보조금통합관리 ‘e나라도움’ 업무 참가

신협이 기획재정부에서 운영하는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인 ‘e나라도움’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e나라도움’은 기획재정부가 국고보조금의 예산편성·교부·집행·정산 등 모든 처리과정을 전자화 및 정보화해 통합·관리함으로써 보조금 예산이 효율적으로 쓰이도록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국고보조금을 받는 보조사업자가 신협 계좌를 개설한 후 e-나라도움 시스템에 계좌와 신협 e나라도움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집행하는 사회복지, 농림수산, 문화 및 관광, 의료급여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국고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e나라도움 체크카드는 보조금 집행내역의 체계적 관리를 돕는 e-나라도움시스템과 연계한 카드로 국고보조금을 지원받는 개인사업자, 법인대상자, 공공기관, 단체 등을 대상으로 발급한다.


보조금 전용계좌 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은 전국에 위치한 신협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신협콜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