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13일 실시하는 개표방송을 모바일 IPTV 서비스 ‘비디오포털’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11일 LG유플러스는 방송사가 제공하는 하나의 영상만을 시청해야 했던 기존 방송 형태와 달리 비디오 포털에서는 전국 방송 외에 부산, 광주, 대전 세 지역의 개표방송을 사용자가 직접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용 방법은 스마트폰 비디오포털 앱 첫 화면의 MBC 2018 지방선거 개표방송을 선택해 본 방송 화면 우측의 지역방송보기를 클릭하면 본 방송과 함께 지역별 개표방송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다. 원하는 지역방송을 선택하면 해당 방송이 전체 화면으로 전환된다.

이번 개표방송은 개표 현황 이외에도 선거 판세 분석, 주요 후보자의 토론회, 선거관련 영상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개표현황 보기를 선택하면 iMBC선거 홈페이지로 연결 돼 시청자가 원하는 지역의 후보별 득표현황과 예측 당선 확률도 실시간으로 조회 가능하다.


TV로 크게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스마트폰 방송화면을 LG유플러스 IPTV와 연결해 TV의 큰 화면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구태형 LG유플러스 FC기획담당은 “U+프로야구, U+골프도 방송사들과 긴밀한 제휴, 협업을 통해 발굴해낸 차별화 서비스로 고객 반응이 매우 좋다”며 “앞으로도 여러 방송사들과 협업해 기존과는 격이 다른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