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가 상큼한 제철 과일을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 신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봄·겨울 대표 과일 딸기를 비롯해 귤, 유자 등 제철 과일을 활용한 메뉴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 가볍게 즐길 수 있어서다.


특히 딸기의 화사한 핑크빛 색감을 살린 음료부터 제철 과일에 초콜릿, 치즈, 요거트, 차 등 다양한 재료를 접목해 풍성한 맛과 식감을 구현한 신메뉴들이 높은 인기를 끌며 식음료업계도 관련 신제품 출시에 더욱 열을 올리고 있다.

◆ 상큼한 딸기에 초콜릿, 치즈, 요거트 등 다양한 재료 더한 커피전문점 신메뉴 인기
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커피베이'가 이번에 출시한 딸기 신메뉴 5종은 국내산 딸기와 그릭 요거트의 꿀 조합으로 매년 큰 사랑을 받았던 커피베이의 시그니처 음료 ‘딸기 뿅뿅 프라노베’를 비롯하여 쿠키&바닐라 쉐이크와 생딸기 당고로 작년보다 업그레이드된 ‘스윗 뿅뿅 프라노베’, 신선한 딸기와 부드러운 우유의 조합의 ‘딸기 뿅 라떼’, 제철 딸기를 듬뿍 넣은 ‘리얼 딸기 주스’, 생딸기와 싱그러운 민트가 어우러져 청량감이 가득한 ‘딸기 모히또’로 구성됐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과 비주얼로 달콤한 봄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매해마다 제철 딸기를 활용한 커피베이 딸기 신메뉴는 달콤상큼한 맛은 물론 하트 모양의 딸기를 활용한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어왔다.

특히 이번 딸기 신메뉴는 공개 전부터 고객들의 출시 관련 문의가 이어졌다는 후문이며, ‘딸기 뿅뿅 프라노베’를 포함한 커피베이 딸기 신메뉴 5종은 시즌 한정 음료로 딸기 철이 끝나는 4월 말까지만 판매될 예정이다.

/ 드롭탑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드롭탑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딸기의 새콤달콤한 맛과 핑크빛 색감을 살린 신메뉴 8종을 출시했다. 음료는 딸기 과육과 쫄깃한 천연 딸기버블이 조화를 이루는 ‘딸기 버블 라떼’, 초콜릿 음료와 딸기를 함께 달콤하게 즐기는 ‘딸기 초코케이크 드롭치노’,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에 딸기를 더한 ‘딸기 치즈케이크 드롭치노’, 신선한 딸기가 가득 올라가고 요거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딸기 탑 요거트’와 딸기 젤라또와 더불어 음료도 즐길 수 있는 ‘딸기 젤라또 드롭치노’ 총 5종이다. 

딸기 음료와 함께 즐기면 더욱 훌륭한 맛과 비주얼이 돋보이는 디저트로는 ‘딸기 티라미스 유로파이’, ‘딸기 돔 유로파이’, ‘딸기 요거트 유로파이’ 유로파이 3종이 있다.

◆향긋한 유자, 따뜻한 차와 색다른 비주얼의 베이커리로 재탄생

새콤달콤한 감귤을 활용한 음료와 샌드위치도 출시됐다. 파스쿠찌는 제주 특화 음료 ‘제주 선셋 감귤 크러시’를 제주 지역 17개 매장에서 선보이고 있다. 제주 선셋 감귤 크러시는 히비스커스 베이스와 감귤 크러시가 어우러진 음료로 제주의 아름다운 석양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구연산과 비타민C가 풍부하고 감기 예방에 효과가 있는 유자도 향긋한 차와 베이커리로 재탄생했다. 설빙은 추운 날씨에 따뜻하게 즐기기 좋은 ‘쟈스민허니유자 블렌드티’를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자연 그대로 향긋한 꽃과 함께 싱그러운 열매를 진하게 우려낸 것이 특징이다. 꽃과 과일 향이 함께 어우러져 기분 좋은 향미를 선사한다.

뚜레쥬르는 제철을 맞은 전남 고흥군 유자를 활용한 ‘유자크림빵’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바삭한 비스킷을 올린 브리오쉬 빵 속에 새콤한 유자청과 달콤한 크림을 가득 담았다. 유자를 닮은 비주얼로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코리안 티 카페 오가다에서는 정읍 귀리로 만든 식사 대용 메뉴 3종을 새롭게 출시하여, 건강하고 다양한 효능을 지닌 귀리 음료를 집에서뿐만 아니라 전국 110여 개의 카페 오가다 매장에서도 즐길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2009년 한방차 테이크아웃 카페로 시작된 카페 오가다는 나무로부터 얻어진 5가지의 귀한 원재료를 바탕으로 한약재와 허브, 과일 등의 재료가 최적의 조화를 이룬 블렌딩티를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