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바두마리치킨, ‘2018 대한민국 배달 대상 2년 연속 수상’
강동완 기자
4,019
공유하기
홍진영이 추천하는 엄지척 치킨창업 프랜차이즈 티바두마리치킨(주식회사 신라외식개발 대표 유상부)이 배달의 민족이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배달대상’에서 2년 연속 수상을 했다.
‘2018 대한민국 배달대상’은 배달의 민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 자문 위원과 실행단의 면밀한 검증 과정을 거쳐 통과한 배달 업소에 상을 수여하는 행사다. 고객 만족도와 인지도를 두루 갖춘 브랜드만이 최고업소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요즘 뜨는 유망창업아이템을 확인하는 중요한 지표로도 꼽힌다.
2017년에는 서울 행당점이 2018년에는 강원도 춘천1호점이 대한민국 배달앱 1위 배달의 민족에서 2년 연속 배달대상 수상의 영광을 가졌다.
서울 행당점(대표 최세일)은 10㎡(약 3평) 크기의 소형 매장을 2015년도에 창업하여 오픈 초기부터 지금까지도 상당한 매출을 달성 하면서 늘 바쁘게 그리고 성실하게 매장을 경영하고 있으며, 강원도 춘천1호점(대표 김민국)은 2017년도에 창업하여 사장님의 열정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오픈 1년 만에 강원지역 물론 전국 1등 매출과 배달앱 상위 1% 우수업소로 만드는 등 매장 경영에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2017년에는 서울 행당점이 2018년에는 강원도 춘천1호점이 대한민국 배달앱 1위 배달의 민족에서 2년 연속 배달대상 수상의 영광을 가졌다.
서울 행당점(대표 최세일)은 10㎡(약 3평) 크기의 소형 매장을 2015년도에 창업하여 오픈 초기부터 지금까지도 상당한 매출을 달성 하면서 늘 바쁘게 그리고 성실하게 매장을 경영하고 있으며, 강원도 춘천1호점(대표 김민국)은 2017년도에 창업하여 사장님의 열정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오픈 1년 만에 강원지역 물론 전국 1등 매출과 배달앱 상위 1% 우수업소로 만드는 등 매장 경영에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 |
/ 티바두마리치킨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스마트한 4차 산업의 시대에 배달앱을 이용한 주문이 배달 시장에서도 우리 삶에 밀접하게 다가와 있어 간편하고 편리하게 배달앱을 이용한 주문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티바두마리치킨은 트렌드를 따라가는 것이 아닌 트렌드를 만드는 것에 집중하고 있으며, 매월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배달앱에서 할인 행사를 할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주문하기, 네이버 간편주문 까지도 입점하여 보다 경쟁력을 강화하여 가맹점의 매출 상승에 힘쓰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은 2001년 부산의 작은 치킨집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제주도를 포함하여 전국 30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며 성업중에 있으며,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를 주는 파격적인 시스템을 도입하여 단순히 가격만 싸게 파는 전략이 아닌 맛과 가격, 양 3박자를 갖추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은 2001년 부산의 작은 치킨집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제주도를 포함하여 전국 30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며 성업중에 있으며,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를 주는 파격적인 시스템을 도입하여 단순히 가격만 싸게 파는 전략이 아닌 맛과 가격, 양 3박자를 갖추고 있다.
특히 스마트한 트렌드를 반영한 가성비, 가심비를 충족하여 본사와 가맹점 그리고 소비자의 어라운드 사이클이 유기적으로 소통과 상생하는 구조를 만들고 있다.
아울러 지속되는 경기불황으로 민감해진 소비자의 니즈를 높이고 위생적이고 신선하고 안전하게 전국의 가맹점에 저렴하면서도 질높은 물류공급을 위해 경기도 화성에 약 5,000여평 규모의 최신설비 육가공 공장 및 소스ㆍ파우더 등을 자체 생산하는 시설까지 구축하여 프랜차이즈의 시스템과 경쟁력을 확보한 상태이다.
티바두마리치킨 유대표는 “2019년도 최저임금인상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일부 품목을 제외한 소스류와 파우더류의 인상을 하지 않고 동결로 하기로 결정 했다. 2019년을 제2의 도약으로 삼아 “본사없는 가맹점 없고 가맹점 없는 본사 없다”는 슬로건으로 다시 뛰기 위해서 본사와 가맹점은 동분서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어려운 예비 창업자분들과의 상생을 위해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를 일체 받지 않고 있으며, 국민가수이자 예능방송의 핫아이콘인 가수 홍진영을 전속모델로 체결하여 브랜드 이미지 상승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치킨, 새우, 떡볶이를 조합한 가심비 충족메뉴 “치새떡”을 국내 최초로 출시하였으며, 여러 사람이 모이는 파티에 딱 어울리는 오리지널 3마리 3가지맛(후라이드1마리+양념치킨1마리+마늘간장1마리)의 삼삼세트, 오리지널 2마리 3가지맛(후라이드1마리+양념치킨반마리+마늘간장반마리)의 오삼세트를 잇따라 출시하며 가심비를 원하는 소비자와 가맹점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매장형을 위한 5종 포차 안주메뉴를 출시 예정에 있으며, 2030 여성의 트렌드셀러인 치즈볼과 치킨과 떡볶이의 치떡메뉴를 소/중 사이즈로 다양화 하여 선택의 폭을 높일 계획이다. 최근 1000만 관객돌파로 인기몰이중인 영화 메뉴에 착안하여 수원 왕갈비소스가 들어간 수원 왕갈비통닭을 치킨연구개발팀(R&D)에서 개발중에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지속되는 경기불황으로 민감해진 소비자의 니즈를 높이고 위생적이고 신선하고 안전하게 전국의 가맹점에 저렴하면서도 질높은 물류공급을 위해 경기도 화성에 약 5,000여평 규모의 최신설비 육가공 공장 및 소스ㆍ파우더 등을 자체 생산하는 시설까지 구축하여 프랜차이즈의 시스템과 경쟁력을 확보한 상태이다.
티바두마리치킨 유대표는 “2019년도 최저임금인상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일부 품목을 제외한 소스류와 파우더류의 인상을 하지 않고 동결로 하기로 결정 했다. 2019년을 제2의 도약으로 삼아 “본사없는 가맹점 없고 가맹점 없는 본사 없다”는 슬로건으로 다시 뛰기 위해서 본사와 가맹점은 동분서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어려운 예비 창업자분들과의 상생을 위해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를 일체 받지 않고 있으며, 국민가수이자 예능방송의 핫아이콘인 가수 홍진영을 전속모델로 체결하여 브랜드 이미지 상승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치킨, 새우, 떡볶이를 조합한 가심비 충족메뉴 “치새떡”을 국내 최초로 출시하였으며, 여러 사람이 모이는 파티에 딱 어울리는 오리지널 3마리 3가지맛(후라이드1마리+양념치킨1마리+마늘간장1마리)의 삼삼세트, 오리지널 2마리 3가지맛(후라이드1마리+양념치킨반마리+마늘간장반마리)의 오삼세트를 잇따라 출시하며 가심비를 원하는 소비자와 가맹점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매장형을 위한 5종 포차 안주메뉴를 출시 예정에 있으며, 2030 여성의 트렌드셀러인 치즈볼과 치킨과 떡볶이의 치떡메뉴를 소/중 사이즈로 다양화 하여 선택의 폭을 높일 계획이다. 최근 1000만 관객돌파로 인기몰이중인 영화 메뉴에 착안하여 수원 왕갈비소스가 들어간 수원 왕갈비통닭을 치킨연구개발팀(R&D)에서 개발중에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