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초등 학모부 대상 '우리아이, 이럴 땐 어떻게?' 교육 진행
광명=김동우 기자
1,104
공유하기
![]() |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일 광명남초등학교에서 아동 정신건강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 사진제공=광명시 |
이날 교육은 ‘우리아이, 이럴 땐 어떻게?’ 를 주제로 정신건강상의 어려움(ADHD, 우울, 불안, 자해)으로 인해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들에 대한 이해와 대처방법, 올바른 자녀 양육방법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학기가 시작되면 부모들의 마음은 기대감도 있지만 ‘우리아이가 학교에 잘 적응 할 수 있을까’, ’친구들과 잘 어울릴 수 있을까’ 등 걱정도 많다. 이에 아동이 학교, 또래관계, 가정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정서적 문제에 대해 부모의 이해도를 높여 자녀 문제행동 개선과 안정화, 정신건강의 올바른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학기 초 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 A씨는 “ADHD 자녀가 있는데 아이의 행동에 따라 어떤 반응을 보여야 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다. 앞으로 부모 역할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생애주기별 정신건강사업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심층사정평가, 학부모 시민강좌, 집단프로그램 등을 실시하여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광명=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