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14년만에 로고 교체… 4월부터 신규 매장에 적용
김정훈 기자
6,359
공유하기
![]() |
GS25의 새 로고 모습.사진=GS리테일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GS25는 BI(브랜드이미지)는 그대로 유지한 채 새로운 의미를 담아 디자인을 달리했고 GS수퍼마켓은 ‘GS THE FRESH’라는 새로운 BI로 변경했다.
GS25는 숫자 ‘25’를 핵심 이미지로 삼았다. 24시간 열려있는 편의점에 1시간을 더 한다는 의미다. GS25는 이러한 브랜드 스토리를 더 잘 표현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이미지의 1시 방향에 포인트를 넣었다.
대표 색상은 고객 조사를 통해 파란색 계열로 정의했다. 파란색을 기본으로 하지만 ‘GS’와 ‘25’의 채도를 달리 표현해 역동적인 느낌을 부여했다. 변경된 브랜드이미지 외에 간판에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LIFESTYLE PLATFORM)'이라는 글자가 들어간다. 편의점이 전통적 소매점으로서의 기능을 뛰어넘어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의 공헌자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한 의지의 표현이다.
GS25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BI 간판이 달린 점포를 4월부터 신규 오픈 매장과 리뉴얼 매장에 적용할 방침이다.
한편 GS수퍼마켓은 'GS THE FRESH'로 새 이름을 달았다. GS리테일은 수퍼마켓의 본질적 핵심가치인 신선함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이름과 GS수퍼마켓의 온라인몰인 ‘GS Fresh’와의 연계성을 검토해 결정했다.
신선함을 나타낼 수 있는 다크 그린(Dark Geen) 계열의 컬러와 간결한 서체로 디자인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소매점의 경계가 점차 사라져가고 온라인 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 영역이 융복합돼 가는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해 미래지향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이번 BI변경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GS25와 GS수퍼마켓이 고객에게 신선함의 가치를 전달하고 지역사회의 공헌자로서의 역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