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티 커피시장 급성장, 카페창업 바빈스커피 주목

특별한 한잔, 스페셜티커피를 즐기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 스페셜티커피란 미국스페셜티커피협회(SCAA)가 정한 까다로운 품질기준에 따라 다양한 요소를 평가하여 100점 만점 중 80점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최상위 등급의 커피를 말한다. 

스페셜티 커피가 가장 뜨거운 국가 중 하나는 바로 커피공화국이라 불리는 한국이다. 하루 3잔 커피를 마신다는 12조 커피시장에서, 점차 제대로 된 커피 한잔을 마시고 싶은 욕구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성장시킨 원동력이다. 이런 흐름에 따라 최근 대형 프랜차이즈에서 스페셜티 커피를 출시하고 있다.

바빈스커피는 최상의 커피만을 제공한다는 원칙아래 브랜드 런칭부터 이탈리아 no.1 브랜드인 라바짜를 시작으로 고급커피의 대명사 루왁커피를 거쳐, 스페셜티 커피라는 단어조차 생소한 시기에 도입하여 스페셜티 블랜딩 커피의 대중화를 선도하였다.


바빈스커피의 스페셜티 커피는 또 한발 앞서나간다는 계획이다. 타 브랜드가 이제 서서히 도입하는 시점에, 바빈스커피는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페셜티 커피 2샷 슈퍼킹사이즈 아메리카노’를 2,000원에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스페셜티 커피를 즐기고 싶으나 고가의 비용 때문에 쉽게 찾지 못했던 고객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게 되어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한편, 바빈스커피는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하여 다양한 창업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가맹비 면제, 본사 無조건 기기장비 리스 프로그램, 무이자대출, 인테리어 자율시공 등 창업혜택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마포구 상암 본사에서 4월 18일 2시에 진행되는 창업설명회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