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불황과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한국 경제는 2019년 1/4분기 한국 경제성장률이 -0.3%로 역성장을 기록하는 등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 돈치킨, 요기요 할인 이벤트 통해 매출 10배 신장, 주중 7,000원, 주말 3천원 할인 이벤트
전체적인 불경기로 소비심리 역시 위축된 상황에서 오븐구이 치킨브랜드 돈치킨(대표 박의태)은 브랜드와 가맹점이 함께 살 수 있는 상생경영 활동을 통해 불황을 타파해나가고자 한다.

돈치킨 · 멕시카나치킨, 17일까지 요기요에서 할인중

돈치킨은 17일까지 요기요 슈퍼레드위크 프로모션을 평일까지 확장 진행해 총 7,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매장 매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돈치킨 관계자는 “프리미엄 치킨인 돈치킨이 신제품 '오바삭 치킨'을 새롭게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위해 기획한 이벤트에 소비자들이 성원을 보내줘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며 “가맹점과 함께 성장하는 상생을 위해 전사가 노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가맹점은 매출 증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멕시카나, 17일까지 요기요에서 전 메뉴 최대 7,000원 할인!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멕시카나가 17일까지 국민 대표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전 메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7일까지 닷새 동안 요기요를 통해 멕시카나 치킨을 최대 7,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 상당한 주문량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24시간 내내 사용 가능한 3,000원 즉시 할인 쿠폰과 함께, 추가로 4,000원 중복 할인 쿠폰이 더해져 이벤트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저렴한 금액으로 멕시카나 치킨을 만날 수 있다. 4,000원 추가 중복 할인 쿠폰 또한 요기요 어플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쿠폰은 오후 5시에서 9시 사이에만 사용 가능하다. 단, 현금 결제 시에는 할인 혜택 적용이 불가하다.


멕시카나는 전월에도 7,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소비자들로부터 최상의 만족도를 이끌어낸 바 있어, 금월에도 동일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멕시카나 치킨을 접하지 못한 고객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게 관계자의 전언이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민 대표 배달앱 요기요 어플 및 멕시카나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