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마케팅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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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김기만)이 지난 14일(화) 오후 3시, 서울 중구에 위치한 프레스센터에서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혁신형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에 대한 마케팅 지원, △소상공인 지원 사업에 대한 교차홍보를 통한 사업 활성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국민인지도 제고와 마케팅 활성화 지원정책 발굴 등이다.
특히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서 공단 사업을 지원받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TV, 라디오 등 미디어 광고비 70%를 할인 지원해, 비싼 비용 때문에 이용할 수 없었던 방송광고를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조 이사장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은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면서도 마케팅자금의 한계로 인해 방송 광고를 하기 힘든 부분이 있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방송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길이 열려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미디어 마케팅지원 활성화를 위한 정책발굴을 위해 양 기관 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올바른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수준평가를 통해서 프랜차이즈 브랜드별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맞춤형 방송지원을 통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판로개척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그간 벤처, 사회적기업, 소셜벤처기업 등 혁신 인증을 보유한 기업으로 한정되어 있던 방송광고 지원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까지 확대된 것이다.
그간 벤처, 사회적기업, 소셜벤처기업 등 혁신 인증을 보유한 기업으로 한정되어 있던 방송광고 지원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까지 확대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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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약의 주요내용은 △혁신형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에 대한 마케팅 지원, △소상공인 지원 사업에 대한 교차홍보를 통한 사업 활성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국민인지도 제고와 마케팅 활성화 지원정책 발굴 등이다.
특히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서 공단 사업을 지원받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TV, 라디오 등 미디어 광고비 70%를 할인 지원해, 비싼 비용 때문에 이용할 수 없었던 방송광고를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조 이사장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은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면서도 마케팅자금의 한계로 인해 방송 광고를 하기 힘든 부분이 있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방송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길이 열려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미디어 마케팅지원 활성화를 위한 정책발굴을 위해 양 기관 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올바른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수준평가를 통해서 프랜차이즈 브랜드별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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