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을 고민한다. 하지만 창업 상담이나 강연, 박람회 등 구체적인 창업 정보를 얻을 기회가 수도권에 비해 적은 것이 지역의 현실이다.


여성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커브스’가 오는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대구경북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커브스코리아, 대구경북 창업박람회 참가

커브스는 박람회 기간 중 부스로 방문, 상담 시 개설 비용, 상권 분석, 수익 분석 등을 진행해 보다 구체적인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창업 결정 시 최대 7,000만원 상당의 창업 자금과 인력, 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한편 커브스는 ‘여성전용 30분 순환운동’이라는 독특한 피트니스 아이템으로 전 세계 90개국에 진출, 한국에는 2006년 상륙 이후 13년간 피트니스 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 현재 전국 300개 이상의 지점에서 6만여 명의 회원들이 커브스를 이용하고 있다.

커브스코리아 사업본부 장일봉 이사는 “커브스는 실제로 기존 회원 및 지인 창업 사례가 약 90%, 직원 창업 사례가 10%를 이룰 만큼 창업 아이템에 대한 확신에서 오는 ‘입소문 창업’이 활발한 점이 특징”이라며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커브스만의 체계적인 창업 지원 시스템과 파격적인 특전까지 누리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