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대표 디저트, ‘빙수’의 계절이 돌아왔다. 무더운 날씨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이어지며 여름 성수기를 준비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카페 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가 지난달 출시한 ‘인생 빙수’ 9종은 SNS나 블로그 등 온라인상에 입소문이 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커피베이 빙수 9종은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눈꽃 빙수 5종과 시원하고 아삭하게 즐길 수 있는 얼음 빙수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커피베이 빙수 신메뉴는 ‘인생 빙수’ 문구가 담긴 귀여운 초코탭과 입맛 도는 색감, 기호에 따라 추가할 수 있는 3종 토핑으로 꿀 조합을 찾는 재미를 더해 일명 ‘빙수 덕후’를 자처하는 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상큼한 복숭아와 자두 과육을 듬뿍 올린 ‘피치 플럼 빙수’, 탱글탱글한 포도 젤리를 더 해 재미있는 식감까지 살린 ‘포도 빙수’는 2019년 새롭게 선보이며 특색 있는 메뉴를 찾는 고객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무더위 여름빙수가 최고

카페종합솔루션 기업 흥국에프엔비는 간편하게 빙수를 만들 수 있는 ‘스노우빙 아이스블록’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스노우빙 밀크티’와 ‘스노우빙 천도복숭아’ 2종이다. ‘스노우빙 밀크티’는 최근 폭발적으로 인기가 높아진 밀크티를 음료 형태가 아닌 빙수로도 맛볼 수 있도록 개발한 것으로, 향긋한 홍차에 달콤한 맛을 더해 밀크티의 진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여름 제철과일인 국내산 천도복숭아를 사용한 ‘스노우빙 천도복숭아’는 일반 프랜차이즈 매장이나 개인 카페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천도복숭아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두 가지 아이스블록 모두 대패 타입으로, ‘스노우빙 빙삭기’로 간편하게 부드럽고 풍성한 대패 빙수를 만들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흥국에프엔비는 총 12가지의 ‘스노우빙 아이스블록’을 갖추게 됐다. 해당 제품들은 1회분씩 개별 포장돼 보관 및 사용이 편리하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프랜차이즈 카페 오가다의 말차빙수가 연일 인기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 보성에서 태어난 녹차로 만든 말차빙수를 전국 카페 오가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페 오가다의 말차빙수는 녹차로 유명한 보성의 어린 녹차잎을 20일간 차광재배하여 사용한다. 차광재배는 차 생육 중 일정기간동안 빛을 차단하여 기르는 재배법으로 차단된 빛에 의해 찻잎의 경화를 지연시키고 발색을 좋게 하며, 녹차의 떫은 맛 성분인 카테킨 함량을 낮춰 온화한 녹차의 맛을 낼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차광재배한 고급차용 말차외에도, 우리 전통방식 그대로 국내산 팥을 조림하여 자극적이지 않은 팥 본연의 순수한 맛과 팥 알갱이의 통통하게 씹히는 식감의 조화도 뛰어나 말차의 풍미를 통단팥이 한 단계 더 끌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