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식 문화가 빠르게 변화되고 있다. 1인 가구 증가와 더불어 쉽고 빠르게 주문할 수 있는 배달 앱의 보편화로 매장을 찾는 고객 보다는 배달 주문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프랜차이즈 외식창업시장에도 큰 변화가 불러오고 있다.

차별화된 외식아이템, 창업혜택 그대로


우리동네 추억의 왕대포집 ‘청춘연가 1992’는 가맹 시작 이벤트로 예비창업자들의 초기 창업 자금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성공창업지원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청춘 연가 1992’는 좁은 골목길에서 왁자지껄 웃고 떠들던 청춘들의 잔칫집을 모티브로 한 왕대포집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컨셉이다. 또한, 신메뉴 출시를 연 1회 이상으로 트렌디한 메뉴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청춘 연가 1992’의 베스트메뉴로는 다양한 전을 맛볼 수 있는 청춘모둠전, 무엇을 찍어 먹어도 맛있는 청춘종합튀김, 추억 속의 마른안주로 구성된 청춘종합안주 등 가성비가 좋고 알찬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근 흑당 밀크티 유행에 맞춰 흑당막걸리와 크림꿀막걸리도 출시되었다.


이 메뉴는 청춘연가 1992에서 특별히 맛볼 수 있다.‘청춘연가 1992’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한 가성비 좋은 메뉴구성과 트렌디한 인테리어로 소비자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에게도 앞으로 더욱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차별화된 외식아이템, 창업혜택 그대로

오늘통닭은 소규모 배달형 1인창업에 특화된 파격 프로모션으로 창업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배달형 매장 100호점 한정으로 가맹비, 로열티, 광고 분담금, 교육비, 재계약비 모두를 받지 않는 ZERO 5 지원'에 나서고 있다.

오늘통닭은 이미 고객의 소비 패턴을 파악하여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자사 SNS 채널을 활용한 홍보와 전국적인 유명 배달 앱 시스템 연계로 배달주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보다 적극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창업 전문가들은 소자본/소규모 1인창업의 경우 첫째, 프랜차이즈 본사의 명확한 경영 철학과 노하우가 있는가? 둘째,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가? 셋째, 창업 시 본사의 지원과 혜택이 있는가? 이렇게 3가지 사항만큼은 꼭 확인하고 치킨창업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서울 3대 치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오늘통닭은 1977년 서울 수유동 '삼성통닭'으로 시작해 현재 전국 55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중견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합리적인 창업 비용과 간편한 조리시스템, 갑질 없는 본사의 경영 철학과 노하우 전수로 치킨창업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