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감자탕브랜드 남다른감자탕을 운영하는 ㈜보하라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2019 독서경영 우수 직장으로 선정되었다.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는 독서경영을 우수하게 실천하고 있는 직장을 선정하여 직장 내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행되어 오고 있으며, 올해는 103개 기업이 독서경영 우수 직장으로 선정되었다.
남다른감자탕 ㈜보하라, 2019 독서경영 우수 직장으로 선정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은 독서경영을 시행하는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어느 곳이든 참가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와 현장 심사, 최종 심사를 거쳐 인증 기업 및 기관으로 선정된다.

㈜보하라는 2012년부터 8년째 ‘독서토론회’를 진행하면서 직원들에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분위기와 환경을 조성하며 독서경영을 시행하고 있다.


‘독서토론회’는 매월 3권의 지정도서를 선정하고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전 직원들이 모여 각자 선택한 도서를 읽고 느낀 점과 회사와 개인에게 적용 가능한 내용을 그룹별로 토론하고 발표를 하는 시간이다.

또한, ㈜보하라는 ‘독서토론회’ 외에도 격주로 1권의 도서를 읽고 토론하는 독서 토론동호회를 개설하고 운영하는 등 독서경영을 위한 다양한 시도와 지원을 하고 있다.


감자탕 전문점 창업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인 ㈜보하라 관계자는 “2019 독서경영 우수 직장으로 선정된 만큼 직장 내에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직원들이 자발적인 학습 분위기 조성과 독서 문화를 정착하는 환경을 조성하여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