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에 사는 이지형씨는 요즘 아인슈페너의 매력에 푹 빠졌다. 쌀쌀한 날씨에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이 어울려 최근에는 이것만 찾는다. 그는 “커피 맛집에서 즐기던 아인슈페너를 대중적인 매장에서도 만나게 돼 반갑다”며 “달콤한 크림과 쌉싸름한 아메리카노의 조화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어 자주 찾는다”고 말했다.


올해 겨울 커피업계는 아인슈페너가 장악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연남동, 성수동 등 커피 맛집들의 인기 메뉴로 알려지며 입소문난 아인슈페너를 연말을 앞두고 커피전문점에서도 다채롭게 선보이는 중이다. 일명 ‘비엔나 커피’로도 알려져 있는 아인슈페너는 뜨거운 아메리카노 위에 크림을 올린 커피다.

아인슈페너의 가장 큰 매력은 쌉쌀한 아메리카노 위에 가득 올라간 크림이 만들어내는 조화다. 입안 가득 크림과 진한 커피가 어우러져 긴 여운을 느낄 수 있다. 새하얀 크림이 아메리카노 위에서 흘러내리며 만들어내는 비주얼 또한 인기 요인이다. 아메리카노보다 다소 높은 가격이지만, 만족감이 높아 커피 한 잔을 위해 비용을 아끼지 않는 최근 소비자들에게 호평 받고 있다.


◆카페 드롭탑, 스페셜티 원두로 완벽한 향미 더한 ‘925 아인슈페너 2종’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첫 시그니처 커피 ‘925 아인슈페너’ 2종을 출시했다. 드롭탑만의 레시피를 활용한 풍성한 크림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린 신메뉴는 ‘925 아인슈페너 아메리카노’와 ‘925 아인슈페너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925 아인슈페너 아메리카노’는 925 블렌드 샷에 시그니처 폼을 올려 첫 맛은 입안을 감싸는 부드러움을, 끝 맛은 달콤쌉쌀한 커피의 깊은 향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925 아인슈페너 라떼’는 925 블렌드 샷에 시그니처 크림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달콤함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커피 맛집 등에서 이름 알린 겨울베스트는

◆ 코리안 한방차 따뜻함으로 
한방차 코리안 브랜드인 '오가다'에서 선보인 겨울철 선물세트 중 ‘배모과유자 블렌딩티’, ‘모과유자차’, ‘배도라지 블렌딩티’, ‘생강귤피 블렌딩티’, ‘한라봉오미자 블렌딩티’로 구성된 오가다 ‘프리미엄 티 선물세트’가 단연 돋보인다. 가격은 25,000원이다.

새콤달콤 제주 한라봉과 다섯가지 맛 문경 오미자 청으로 구성된 ‘한라봉 오미자 블렌딩티 선물세트’, 카페 오가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로 구성된 티백 선물세트 ‘베스트 티 선물세트’ 등도 구매 시, 메시지 카드를 무료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오가다 네이버 쇼핑몰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 한정 판매된다.

한편, 한방차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카페 오가다는 최근 극장전용 카페를 새롭게 오픈했다.  롯데시네마 대전관저점, 광주수완점, 대전관점 등 3곳의 롯데시네마에서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형태의 한국적인 차 음료를 꾸준히 선보이며, 국내 한방차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주목 받아온 ㈜오가다는 기존 카페 오가다 롯데시네마 군산몰, 대전센트럴점 2곳에서 영화 대기 시간에 차 한 잔으로 영화 관람객에게 차의 재미와 잠깐의 휴식을 제공하여, 롯데시네마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