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전문점 ‘진이찬방’이 특별창업이벤트로 기존 창업체험 프로그램의 중심이었던 직영점의 새로운 운영자를 모집한다.  기존 주변 고정고객이 확보된 상태로 새로운 운영자를 모집하며 예비창업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반찬전문 프랜차이즈 ‘진이찬방’은 체험창업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의 벽을 낮추며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는 두가지 효과를 내며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별 창업이벤트로 파격적인 창업기회 제공하는 반찬전문점 ‘진이찬방’ 지원자 늘어

‘진이찬방’은 매주 서울과 인천 직영점에서 체험창업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을 돕고 있다. 반찬가게 창업에 관심을 갖는 예비창업자들은 주제별로 매장운영의 전반적인 운영체험의 기회를 가지며 실질적인 상담의 기회를 갖고 있다.

‘진이찬방’의 체험창업프로그램에 참석한 예비창업자 윤모씨는 "짧게나마 창업하기 전 반찬가게 운영체험을 하면서 사업성을 확인할 수 있었죠. 준비 없이 아이템만으로 창업하고 나서 주변 업체들과 경쟁에서 뒤처지면 그땐 이미 손실이 발생하니까요."

고객에게 매장에서 직접 요리한 가정간편식을 제공하는 반찬전문점 ‘진이찬방’은 장기불황과 물가 상승, 이로 인한 외식 소비의 감축, 업종간의 과도한 경쟁 등의 외식 창업시장속에서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는 보기드문 브랜드로 손꼽히고 있다. 

진이찬방 이석현 대표는 “지금의 시장은 여러 가지 상황들의 악재로 외식창업을 결정하기에 어려운게 사실이다. 이런 때일수록 안정성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결국 이런 시기에 창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정성과 효율성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여기서 창업비용 리스크 부담이 큰 업종이나 상황보다는 소자본 창업 지원이 잘 이뤄지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집중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소자본 반찬창업에 최적화된 아이템으로 성공을 내다보는 반찬전문 프랜차이즈 ‘진이찬방’이 인정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특히나 예비창업자들에게는 무엇보다 창업아이템의 안정성 못지않게 창업비용이 민감한 부분으로 이를 지원하기 위한 ‘진이찬방’만의 특별창업 기회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이번 특별창업 이벤트 대상 점포인 ‘진이찬방’ 왕십리 뉴타운점은 본사직영점의 본사의 운영노하우가 고스란히 적용된 우수매장으로 손꼽힌다. 직영점의 새로운 운영자 모집은 모든 시설, 인테리어 등 창업과 관련된 비용면에서 큰 장점을 갖고 있어 지원자가 늘고 있다는 후문이다. 

또한 추가적으로 다양한 창업혜택과 본사의 운영지원을 통해 초기 리스크를 최소화함으로써 성공적인 운영의 기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파격적이다.

또한 창업 준비 과정에서 체험점포를 통해 실제 고객을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받은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