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각치킨 전쟁, 2040세대를 잡아라
강동완 기자
3,070
공유하기
종각젊음의거리 주변은 오피스 및 학원 밀집 지역으로 직장인과 대학생 등 2040세대 유동인구가 풍부한 지역이다. 또한 먹거리 관광지로 외국인 관광객들의 유입도 많은 곳이다.
평범한 양념통닭 같은 비주얼이지만 쌀가루 반죽과 함께 두번 튀겨낸 치킨을 매운 양념에 버무린 뒤, 화려한 불쇼가 더해지고 있다.
여기에 삼겹살 불판에 떡볶이와 치킨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떡볶이 치킨에 통으로 구워낸 치킨과 또르띠야에 채소가 더해진 쌈닭 치킨, 모든 메뉴를 한 쟁반에 모아 즐길 수 있는 '쟁반치킨'까지 다양한 조합을 만나볼 수 있다.
![]() |
미친닭 내부 (사진=강동완 기자) |
특히 치킨플레이트 대명사인 '미친닭'은 대형 프랜차이즈 차별화 메뉴로 치떡 치킨 활화산치킨와 함께 17가지의 수제맥주로 차별화된 매장이다. 2015년 20평규모로 오픈한 이후 2018년 1.2.3.4층 200석 규모로 확장했다.
층별 인테리어 개성적인 공간 및 단체석 확보 대형 스크린 스포츠 경기 관람하기에도 좋다.
인근에는 ‘종각젊음의거리’에 총 120석 규모의 카페형 매장 ‘교촌치킨 종로1호점’이 있다. ‘교촌치킨 종로1호점’은 서울의 중심인 종로에서 2040세대 및 외국인들에게 교촌만의 치맥문화를 적극 알리겠다는 방침으로 지난달 새로게 오픈했다.
총 120석 규모의 대형 매장인 종로1호점은 기존 교촌치킨 매장과는 차별화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교촌치킨의 조리 특징인 ‘소스 붓질(brush stroke)’ 과정을 형상화한 파사드 텍스쳐와 아치구조는 모던 빈티지한 이미지의 첫인상을 전해준다.
이외에도 종각역 인근에는 BHC치킨, BBQ치킨, 디디치킨, 굽네치킨 등 국내 유명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차별화된 맛으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기기에 좋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