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더욱 깊고 풍부한 맛과 비주얼의 신제품‘더콰트로치즈’ 메뉴 2종을 출시했다. 또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며 더콰트로치즈를 알릴 새로운 모델로 배우 이덕화 씨를 발탁했다.


우선, 콰트로치즈와퍼를 새롭게 해석한 ‘더콰트로치즈’는 버거킹이 처음 선보이는 고품격 치즈번으로 더 특별하고 강렬해진 프리미엄 버거이다. 

모짜렐라 치즈가 토핑되어 고소하면서도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치즈번과, 직화로 구워 진한 불맛을 느낄 수 있는 100% 순쇠고기패티에 화이트체다치즈, 슈레더치즈와 치즈소스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함께 출시된 ‘더콰트로치즈X’는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두툼한 스테이크 패티에 새콤매콤한 할라피뇨가 더해져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버거킹, 신메뉴 ‘더콰트로치즈’ 2종 선보여·배우 이덕화 모델 발탁

버거킹은 이덕화씨를 모델로 TV 및 디지털 광고에서는 느와르 영화를 연상시키는 분위기 속에서 이덕화 특유의 중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유행어와 함께, ‘덕화, 더콰, 더콰트로치즈’와 같이 신메뉴 이름이 배우 이덕화를 연상시키는 언어 유희까지 담은 광고를 선보였다.

버거킹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더콰트로치즈’는 프리미엄 버거의 특징을 살려 브랜드 및 업계 최초로 치즈번을 선보이는 등 식재료부터 다양한 종류의 치즈 배합까지 세심하게 신경 써서 개발했다”며 “더콰트로치즈의 깊고 풍성한 맛으로 2020년 식음료업계 트렌드인 ‘치즈 열풍’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며, 새로운 모델 발탁을 시작으로 더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버거킹은 3월 8일까지 14일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더콰트로치즈 또는 더콰트로치즈X 단품 구매 시 무료로 프렌치프라이(R)와 콜라(R)를 제공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0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평가에서 프랜차이즈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 17년째를 맞이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 경영활동에 필요한 가치영역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하는 인증제도다. 산업계 간부진 9,601명, 애널리스트 206명, 일반소비자 3,698명 등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시행해 97개 산업군에서 부문별 1위를 발표했다.

버거킹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은 “’2020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이는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 변화에 맞춰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버거킹이 힘써온 노력의 결과로,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하여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