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현대약품의 ‘헬씨올리고 프로바이오틱스’, 센텔리안24의 ‘프리미엄 콜라겐 3200’, 안국건강의 ‘시네트롤V7’, 세노비스의 ‘프로폴리스+’./사진=각사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현대약품의 ‘헬씨올리고 프로바이오틱스’, 센텔리안24의 ‘프리미엄 콜라겐 3200’, 안국건강의 ‘시네트롤V7’, 세노비스의 ‘프로폴리스+’./사진=각사
피부 관리 등 이너뷰티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이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다. 직장인 대부분은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 등 건강관리가 어려워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 수요에 따라 제약업계는 프로바이오틱스나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 이너뷰티를 강조한 건강기능식품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현대약품은 유산균 제품 ‘헬씨올리고 프로바이오틱스’를 선보이고 있다.

‘헬씨올리고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세계 3대 유산균 제조사 중 하나인 듀폰 다니스코에서 우수한 특허기술로 개발한 유산균을 포함해 총 19종이 함유돼있다. 유산균은 인체의 소화기관을 통과하는 동안 위산과 담즙에 안정적이고 우수한 내산성으로 잘 정착해 유산균의 증식을 돕고 유해균을 억제하며 원활한 배변활동에 좋다.

한 통에 100포로 구성돼 하루에 1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의 유산균을 섭취 가능하다. 오래 앉아있는 직장인이나 학생, 장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배변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도움된다.

이너뷰티의 또 다른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콜라겐 제품도 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의 ‘프리미엄 콜라겐 3200’은 마시는 앰플 형태로, 초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3200mg이 함유돼 있다. 또한 비타민C,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병풀 추출물, 비오틴 등이 함유돼 효과적인 피부관리에 도움이 된다.

프로폴리스도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 이너뷰티를 관리하는 데 효과적이다.

세노비스 ‘프로폴리스+’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 성분과, 면역기능을 돕는 미네랄 성분인 아연이 함유돼 현대인에게 필요한 항산화 건강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먹으면서 체중관리를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 또한 인기다.

안국건강의 ‘시네트롤V7’은 과일 성분 추출물과 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다. 시네트롤은 최근 프랑스, 독일 등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검증된 기능성 원료로, 체지방에 감소에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