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프랜차이즈 업계 변화가 심상치 않다. 코로나19가 불러온 시장의 변화는 고객의 활동과 소비를 소극적이게 바꾸어 놓았다. 매장에 사람의 수는 줄어들고 그에 따른 매출 타격도 상당해졌다. 

온라인상에서는 다른 양상을 보였다. 배달, 사이렌 오더, 구독경제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의 구매방식은 기존과 다른 방향으로 바뀌고 있다. 이에 따라 프랜차이즈 업계는 온라인 구매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한다.


기존 온라인 홍보마케팅은 단순히 SNS를 통해 이루어졌다. 블로그 후기, 지역 카페의 입소문, 페이스북 등의 플랫폼 활동이 전부였다면 이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한 영상 후기, SNS Shop기능을 통한 판매프로세스 확장, 배달 어플의 후기 등 관리해야 할 요소들이 증가했다. 

온라인 홍보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프랜차이즈에 특화된 홍보 방법이나 교육이 부재하여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언택트 시대? 온라인 마케팅으로 승부보자

고객 욕구의 다양화에 의한 시장 세분화 추세에 따라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멀티클로스 채널 전략 수립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따라 맥세스컨설팅에서 ‘제3기 프랜차이즈 온라인 마케팅 실무 과정’이 오는 9월 24일부터 11월 5일까지 6주간 매주 목요일 14:00부터 18:00까지 진행된다. 정원은 30명이며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해당 과정은 프랜차이즈 산업과 소셜미디어 패러다임의 변화에서부터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홍보영상을 위한 1인미디어 제작 활용 사례 및 온라인 통합마케팅을 위한 플랫폼 운영 프로세스를 6주 만에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이론 및 실습 위주의 현장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법을 구축할 수 있다.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실무자라면 누구나 들을 수 있는 과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