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확산으로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이 증가하면서, 이들을 돕기 위한 프랜차이즈 본사의 다양한 노력과 지원이 주목받고 있다. ㈜SY프랜차이즈는 가족점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함께 극복하기 위한 상생활동을 인정받아 한국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은바 있다.


본사와 가족점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실천하는 ㈜SY프랜차이즈는 코로나19가 확산하던 초기부터 가족점을 대상으로 본사 차원의 지원을 진행해왔다. 지난 3월 대구 경북지역 가족점의 로열티 면제를 시작으로, 4월 전국 300여개의 가족점을 대상으로 지원을 확대했다. 지원은 1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휴업을 진행한 매장까지 지원을 진행했다.
SY프랜차이즈, 전가족점 마스크 지원으로 상생경영 실천

뿐만 아니라 9월 코로나19 2차 확산에 따라 전국 가족점과 협력사, 본사직원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약 4만여장의 마스크를 지원했다. 

이와 함께, 사회적거리두기로 큰 타격을 받고 있는 가족점을 위한 배달매출 활성화 정책으로 샵인샵 브랜드를 조건없이 무상 입점까지 지원하고 있다.

주점브랜드 특성상 배달 운영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찜닭, 닭볶음탕을 대표메뉴로 하는 ‘진뚝닭’과 분식 브랜드 ‘칠성떡볶이’를 가족점에만 샵인샵으로 입점 혜택을 부여하고 있으며 배달에 익숙하지 않은 가족점을 위해 홍보비까지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SY프랜차이즈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기 때문에, 창립 이후 지금까지 추구해온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라며, “10년 이상 다수의 브랜드를 운영하며 가족점과의 분쟁이 없었던 만큼, 앞으로도 상생경영과 소통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본사와 가족점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SY프랜차이즈는 꼬지사께, 엘리팝, 청춘연가1992, 나성갈비, 진뚝닭 등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창업전문그룹이다. 코로나로 인해 모든 자영업자들이 어려운 시기인 만큼, ㈜SY프랜차이즈는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과 업종변경 예정인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창업지원혜택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