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병점도시재생 예정지·대중교통혁신추진단 현장방문
화성=김동우 기자
공유하기
![]() |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지난 9일 오후, 지난 제197회 임시회에서 업무보고 청취했던 병점 도시재생 예정지와 지난 9월 동탄으로 이전한 대중교통혁신추진단을 방문했다. / 사진제공=화성시의회 |
이번 현장방문은 배정수 위원장을 비롯해 정흥범 부위원장, 김효상, 이창현 의원, 도시재생과장 등이 참석해 동부출장소와 병점역 일원을 꼼꼼히 살피며 주변 신도시 조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쇠퇴하고 있는 지역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어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은 수도권 최초의 무상교통 등 현안 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동탄으로 이전한 대중교통혁신추진단을 방문해 근무여건을 살피고 현안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배정수 위원장은 “병점 도시재생 예정지가 예부터 화성시의 관문 역할을 해온 지역인 만큼 다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하고 “대중교통혁신추진단은 현재 무상교통, 버스공영제, 동탄 도시 철도트램 등 화성시의 다양하고 중요한 교통 현안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자부심을 갖고 시민을 위한 교통정책 추진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화성=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