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의 마늘치킨명가 티바두마리치킨이 '2020 제21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구,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은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매년 프랜차이즈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2000년부터 ‘한국프랜차이즈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올해에는 목적성 강화를 위해 명칭이 변경되었다.


티바두마리치킨은 지난 2018년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개최한 2018 송년회 시상식에서 주방문화 개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식품위생 향상 및 식생활 문화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도 수상한 바가 있다. 

이어 2020년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게 된 것은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본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향을 고려하여 단체 수여가 아닌, 최소한의 인원과 함께 단축 진행했다.

임영웅의 마늘치킨명가 티바두마리치킨이 '2020 제21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구,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티바두마리치킨 제공)
임영웅의 마늘치킨명가 티바두마리치킨이 '2020 제21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구,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티바두마리치킨 제공)

티바두마리치킨 유상부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가맹본부를 믿고 함께 해주신 가맹점 사장님들과 구성원들 덕분에 이번 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가맹점과 함께 상생하는 방안을 모색하여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위생과 안전에 가장 큰 이목이 집중되는 지금, 깨끗하고 정직한 음식으로 승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소자본 치킨 배달창업의 명가 티바두마리치킨은 주로 배달 위주의 가맹점이 주를 이루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기 전부터 지난 20년간 축적된 배달중심 경영 노하우를 앞세워 대표적인 배달앱 본사와 B2B 제휴 및 할인 프로모션 지원 등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미스터트롯'을 통해 탄생한 핫스타 '임영웅'을 전속모델로 발탁해 더욱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며 지난 3개월간 약 50여 개의 신규 가맹계약을 체결하는 등 2021년을 새로운 도약의 해로 삼고 있다.

강남구 대치동에 티바두마리치킨의 새로운 컨셉, "티바옛날통닭"을 선보였다. 한티역 인근에 위치한 티바옛날통닭은 오픈과 동시에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