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마케팅 봇물 … 탁상형, 벽걸이형부터 디지털 캘린더까지
강동완 기자
3,705
공유하기
캘린더는 1년 내내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 두고 지속적으로 들춰보게 되는 만큼 꾸준히 브랜드를 상기시킬 수 있어 홍보 효과가 톡톡하기 때문이다.
기업들이 선보인 신년 캘린더들은 저마다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무장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을 뿐만 아니라 탁상형, 벽걸이형부터 모바일에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캘린더까지 다양한 형태로 제공돼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 푸라닭 치킨, ‘2021 푸라닭 무드 캘린더’ 증정 행사 진행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푸라닭 치킨'은 방문 포장 고객을 대상으로 탁상용 ‘2021 푸라닭 무드 캘린더’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캘린더는 푸라닭의 브랜드 컬러인 블랙과 골드를 사용, 고급스러운 특수지로 제작되어 부드러우면서도 촉촉하고 폭신한 질감을 느낄 수 있다.![]() |
푸라닭치킨 페이스북 캡쳐 |
또한 앞면은 선과 타이포를 이용한 깔끔한 디자인의 달력, 뒷면은 광고 모델 정해인의 화보로 제작되어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앞서 푸라닭 치킨은 공식 SNS를 통해 얼리버드 모집과 벽걸이형 무드 캘린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화제를 모았으며, 이벤트 당첨자들은 자신의 SNS에 인증 사진을 게재하며 높은 퀄리티의 캘린더에 만족감을 표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한편, 푸라닭치킨과 관련된 가맹 및 창업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 롯데네슬레코리아, ‘2021 네스카페 로스터스 초이스 캘린더’ 무료 배포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연말을 맞아 2021 네스카페 로스터스 초이스 캘린더'를 선보였다. 이번 캘린더는 지난달 리뉴얼된 프리미엄 스틱커피 '네스카페 로스터스 초이스'를 소재로, 매월 시즌에 어울리는 홈카페 콘셉트 이미지와 제품 패키지의 일러스트 요소를 활용한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됐다.네스카페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모바일 월페이퍼 형식으로 무료 배포돼 휴대폰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앞서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캘린더 한정 수량을 종이 캘린더 형식으로 제작, SNS 댓글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증정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 마켓컬리, 한정판 ‘컬리 2021 행복 캘린더’ 제작
마켓컬리는 '컬리 2021 행복 캘린더'를 한정판으로 제작해 2021년 1월 퍼플/더 퍼플 회원을 대상으로 증정한다. 이번 캘린더는 2021년에도 컬리와 함께 행복한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의미를 담아 제작한 것으로 맛과 영양이 풍부한 제철 식재료를 소재로 했다.각 월을 대표하는 총 31개의 제철 식재료를 그림으로 그려 패턴화 하고, 두꺼운 종이에 틀을 대고 압력을 주어 그림을 찍어내는 레터프레스 형식으로 달력을 제작해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을 선사한다.
벽걸이 형태로 제작해 걸어 두고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한 장씩 떼어 액자에 넣거나 냉장고에 붙여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 활용도를 높였다. 캘린더는 한정판으로 제작돼 12월 한 달간 100만원 이상 구매해 2021년 1월 퍼플/더 퍼플 등급으로 선정된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