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시대, '프랜차이즈업계' 온라인 SNS 공략이 필요해
강동완 기자
2,841
공유하기
![]() |
온라인 SNS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김태현 전문강사 (사진=머니S MNB 강동완기자) |
김태현 맥세스컨설팅 온라인마케팅 전문강사는 지난7일, 온라인 비대면 SNS마케팅 특강을 통해 이같이 소개하고, “최근 프랜차이즈 외식시장은 코로나19 이후 소비형태가 배달컨셉으로 확대되고 있다”라며 “배달시장이 33%에서 52%로, 포장 역시 성장한 반면, 홀매장이 축소되고 있는 추세에서 SNS를 통한 시장공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언택트시장에서 브랜드도 시장공략을 해야 한다는 것.
또 재택근무를 통한 사회적 환경변화에 따라 상권도 달라지고 있다. 김 강사는 “오피스상권과 주거지상권이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매출변화가 크게 나타나고 있다”라며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배달시스템이 발달하면서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을 통한 소비자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김 위원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상품판매 온라인 방식중에 하나인 ‘스마트스토어센터’와 V라이브커머스 방송등을 활용한 매출이 나오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 재택근무를 통한 사회적 환경변화에 따라 상권도 달라지고 있다. 김 강사는 “오피스상권과 주거지상권이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매출변화가 크게 나타나고 있다”라며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배달시스템이 발달하면서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을 통한 소비자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김 위원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상품판매 온라인 방식중에 하나인 ‘스마트스토어센터’와 V라이브커머스 방송등을 활용한 매출이 나오고 있다“고 소개했다.
![]() |
한편, 맥세스컨설팅은 오는 14일(목)부터 제5기 '실전 SNS 마케팅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검색광고와 네이버상위 노출, 카드뉴스 기획과 제작, 홍보지안 제작실습과 SNS마케팅 관련교육이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컨설팅 홈페이지 참조.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