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 / 마케터는 잘못이 없다
뉴스1 제공
1,536
공유하기
![]() |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 / 히라노 아쓰시 칼 지음 / 조사연 옮김 / 더퀘스천 펴냄 / 1만4000원
일러스트(삽화)를 바탕으로 마케팅을 이해하기 쉽게 다룬 책이다. 두시간만 투자하면 비전공자도 마케팅의 기본을 알 수 있다.
마케팅 1.0 시대에는 싸고 질 좋은 제품을 만들어 광고하는 것으로 충분했다면 상품과 정보가 넘치고 경쟁이 심화된 2.0 시대에는 각각의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쌍방향 의사소통 전략을 펼쳤다.
개개 소비자의 만족을 넘어서 사회공헌과 같은 가치충족을 원하는 소비자의 3.0 시대를 거쳐 이제 IT 시대가 되면서 자아를 실현하려는 욕구에 부응해야 하는 4.0시대에 와 있다. 이처럼 시대의 변화에 따라 소비자의 욕구도 변화해 간다.
이 책은 달라지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새롭게 생겨난 마케팅전략과 기법들을 소개하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들을 통해 그들의 성공비결을 일러스트로 알기 쉽게 전달해 독자가 기억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한다.
◇ 마케터는 잘못이 없다 / 이동훈 지음 / 한국경제신문 펴냄 / 1만6800원
초연결 시대의 변화를 이해하고, 새로운 세대의 소비자를 끌어당기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기존 주류 매체의 영향력은 날이 갈수록 떨어지고 있으며,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하고 있다.
유행의 주기도 짧아져 따라가려 할 때쯤이면 이미 다른 유행이 퍼지고 있다. 또한 어떤 사안에 대해서든, 의도적 왜곡과 악의적 편집이 교묘하게 더해진 '가짜 뉴스'의 확산이 기본값이 된 지 오래다.
이 책은 개인은 물론 기업의 생존법으로 '이너프 커뮤니케이션'을 제시한다. 커뮤니케이션 효과의 극대화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의 기본 원칙으로, '최대'가 아닌 '최적'에 주목했다.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두 명의 저자는 커뮤니케이션학뿐만 아니라 경영학, 심리학, 행동경제학 등의 연구를 토대로 초연결 시대에 필요한 새로운 설득 전략을 전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뉴스1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