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창업과 외식창업을 전문으로 하는 'SY창업전문그룹' 김성윤 대표는 지난 1월 11일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종합주방유통 기업 지엠에스티(주) 사옥에서 대한민국 방송 코미디언협회의 엄영수 협회장이 상생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SY창업전문그룹은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주)SY프랜차이즈, 전용상품 개발 및 식자재유통 기업(주)SY푸드, 종합주방설비 유통기업 지엠에스티(주), 공유주방 하이키친 등 외식업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외식창업 종합 기업이며 코로나 시대에 부합하는 다양한 밀키트 상품 개발 및 배달사업 등 O2O산업까지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SY창업전문그룹' 김성윤 대표와 대한민국 방송 코미디언협회의 엄영수 협회장이 상생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SY창업전문그룹 제공)
'SY창업전문그룹' 김성윤 대표와 대한민국 방송 코미디언협회의 엄영수 협회장이 상생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SY창업전문그룹 제공)

SY창업전문그룹 김성윤대표는 " 지엠에스티(주)는 오랜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업용 (위생용) 주방용품 및 주방기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물류유통 방식의 종합주방 기업이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 개발과 대외적인 홍보 활동으로 상생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장기화되는 코로나로 많은 자영업자분들 힘들어하고 있는 시기에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SY창업전문그룹의 (주)SY프랜차이즈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이백장돈가스', '찜뚝딱', '칠성떡볶이, '나성갈비' 등 다양한 배달창업, 샵인샵 창업 브랜드를 선보이며 배달시장에서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꼬지사께’, ‘엘리팝’, 청춘연가로 전국 250여개의 주점브랜드 가맹점을 운영관리하고 있다.


SY창업전문그룹은 현재 다양한 창업지원혜택 제공하여 창업 부담을 최소화 하는 정책을 시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