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맛으로 차별시킨 '로제떡볶이' 인기상승 중
강동완 기자
7,882
공유하기
토마토 소스에 크림을 섞은 '로제소스'를 기반으로 하는 떡볶이. 치킨 등이 다양한 곳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분홍빛을 띠고 있어 프랑스어로 '핑크빛'을 뜻하는 Rose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토마토 소스와 크림 소스 두 가지 맛이 조화를 이루며 부드러운 맛으로 떡볶이에 함께 어우러지면서 유명 떡볶이 브랜드에서 히트상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국민간식으로 사랑받아온 떡볶이는 다양한 모습으로 게속 발전되고 있는 가운데, 그중 요즘 로제떡볶이의 열기가 뜨겁다
떡볶이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33떡볶이'의 로제떡볶이는 33떡볶이가 자체 개발한 빨간 떡볶이소스에 크림과 치즈의 풍미를 더해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로제소스를 개발해냈다.
로제소스에 말캉한 밀떡과 납작당면, 소세지 등의 토핑이 푸짐하게 들어가 한끼식사로도 손색없는 메뉴로 특별한 떡볶이가 먹고싶은날 33떡볶이의 로제떡볶이를 추천하고 있다.
33떡볶이 이호성 대표는 “가맹점의 점주님들의 신뢰와 소비자의 사랑 덕분에 지금의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33떡볶이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기반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분식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올해는 브랜드의 내실을 다지며 동시에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는 한 해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 |
걸작떡볶이의 로제떡볶이의 경우 진한 크림을 넣어 타 로제떡볶이 소스와 차별화를 두었다. 요리다운 떡볶이의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이는 입맛이 까다로워진 많은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걸작떡볶이치킨은 로제떡볶이 단품 메뉴를 통해 쫄깃한 밀떡, 진한 크림을 넣은 부드러운 떡볶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걸작치킨과 함께 판매하는 로제 떡닭 세트를 구성해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걸작떡볶이치킨은 로제떡볶이 단품 메뉴를 통해 쫄깃한 밀떡, 진한 크림을 넣은 부드러운 떡볶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걸작치킨과 함께 판매하는 로제 떡닭 세트를 구성해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
죠스떡볶이 제공 |
죠스떡볶이 관계자는 “로제크림떡볶이는 매운 맛과 고소함, 감칠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어 매운 것을 좋아하는 고객과 매운 맛에 약한 고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 |
'스쿨푸드'의 매운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는 지난 2008년 선보인 메뉴로, 10년이 넘는 세월동안 자사의 매출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최근에는 SNS와 유튜브 등을 통해 MZ세대 소비자들에게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매까떡’이라는 별칭으로도 불리고 있다.
스쿨푸드만의 개성있는 로제맛 소스를 맛볼 수 있는 매까떡은 자사의 오랜 비법이 담긴 떡볶이 소스에 순수 생크림과 우유만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조리 중에는 신선한 올리브유와 마늘, 베이컨, 양송이 버섯을 직접 볶아내는 과정을 거쳐 고급 레스토랑 메뉴 못지 않은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또, 매까떡은 고급 페투치니면과 쫄깃한 식감의 쌀떡을 메인 식재료로 함께 사용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어 여러 명이 모여서 먹기 좋은 메뉴로도 손꼽히고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