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난이 계속되면서, 창업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20대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창업에 대한 막연한 꿈만으로 도전하기에는, 관련 지식 및 경험 부족 등의 이유로 인해 자칫 실패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이럴 때 탄탄한 브랜드의 경쟁력을 뒷받침으로,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하는 프랜차이즈가 창업의 벽을 허물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


멕시카나는 전통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 1세대로, 매번 이색적인 신메뉴 출시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또한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최대 1천만 원 상당의 창업혜택이라는 통 큰 지원과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초보 창업자부터 창업 유경험자까지 치킨전문점 창업의 문턱을 낮췄다.

또한 최근 자본이 부족한 20대들의 창업이 증가하고 있으며, 코로나 이슈 등으로 배달 매출이 증가하면서 투자 대비 수익이 높아 젊은 2~30대 오픈이 증가하고 있다는 게 멕시카나의 설명이다. 이어 멕시카나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창업의 꿈을 이룬 천안 두정역점 가맹점주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천안두정역점 (멕시카나치킨 제공)
천안두정역점 (멕시카나치킨 제공)


Q) 치킨으로 창업을 하게 된 계기는?
A) 평소에 치킨을 좋아하고, 어떤 치킨보다도 맛있게 만들고 싶다는 강한 의지가 있었기에 창업을 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멕시카나를 통해 사업을 확장해나가는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Q) 멕시카나 치킨 브랜드로 창업하게 된 결정적인 영향은?
A) 초기 창업 비용이 타 브랜드에 비해 저렴하고, 브랜드 인지도 부분에서 만족감을 느꼈다. 또한, 본사의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 및 홍보 지원으로 안정적인 운영에 대한 믿음이 있었다.

Q) 창업 후 어떤 점이 만족스러웠는지?
A) 담당 슈퍼바이저의 지속적인 관심과 솔루션 제시, 초기 정착을 위한 맞춤형 지원 시스템, 지속적인 신메뉴 및 광고로 본사와 함께 발전할 수 있다는 부분이 만족스러웠다.


Q)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장님들에게 조언한다면?
A) 자신이 만드는 음식에 대해 자긍심과 열정을 갖고 일한다면 어떤 어려움도 잘 이겨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또한 매장 운영에 있어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일하는 시간 속에서 행복감을 찾을 수 있다면 성공적인 멕시카나 창업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한편, 빈틈없는 체계적 지원으로 가맹점과의 상생을 돕는 멕시카나는, 국민들에게 오랫동안 사랑과 신뢰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신메뉴 개발과 더불어 마케팅 활로를 개척 중이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