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자사앱 활성화로 패밀리 수수료 부담 줄여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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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장기화로 내점(홀)중심의 소상공인이 큰 타격을 입은 가운데, 외부 배달채널을 통한 배달 주문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21년 1분기 온라인 쇼핑동향’ 자료에 따르면, 올 1분기 온라인을 통한 쇼핑 거래액은 44조 6900억원으로 전년대비 21% 증가했다. 그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1조 3000억원으로 전년대비 26%가 상승했으며, 특히 배달 음식 등의 음식서비스 거래액은 5조 9천억원으로 전년대비 72% 증가하며 가장 큰 상승세를 보였다.
이처럼 배달 음식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전체 매출액은 상승했음에도, 외부 배달채널에 지급해야하는 중개수수료 부담도 같이 늘어나면서 자영업자들의 순이익 및 수익성은 크게 나아진 것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처럼 배달 음식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전체 매출액은 상승했음에도, 외부 배달채널에 지급해야하는 중개수수료 부담도 같이 늘어나면서 자영업자들의 순이익 및 수익성은 크게 나아진 것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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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BBQ는 자사앱 활성화를 통해 패밀리(가맹점)의 수수료 부담을 낮추고, 지속적으로 상생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다.
먼저 지난해 8월 황광희씨의 유튜브 웹예능 ‘네고왕’을 통해 한달 동안 BBQ앱에서 황금올리브 주문 시 7천원 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BBQ앱의 ‘딹 멤버십’ 가입자 수가 기존 대비 8배 이상 증가한 250만명을 기록했다.
먼저 지난해 8월 황광희씨의 유튜브 웹예능 ‘네고왕’을 통해 한달 동안 BBQ앱에서 황금올리브 주문 시 7천원 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BBQ앱의 ‘딹 멤버십’ 가입자 수가 기존 대비 8배 이상 증가한 250만명을 기록했다.
‘네고왕’ 프로모션의 성공을 바탕으로 BBQ는 자사앱을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BBQ앱 주문 시 특정 제품 또는 인기 사이드 메뉴를 증정하는 등 매월 1~2회의 자체 프로모션을 시행하며 자사앱 고객 확보 및 활성화에 집중하고 있다.
올 4월에는 ‘이어제로(Year Zero) 캠페인’을 통해 한달 간 BBQ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추첨을 진행, 플레이스테이션5(PS5) 총 200대를 증정했다. 또한 이달 6일 자사앱에서 단 하루동안 진행된 ‘페이코인 프로모션’을 통해 평일 평균 대비 10배가 넘는 가입률과 78%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올 4월에는 ‘이어제로(Year Zero) 캠페인’을 통해 한달 간 BBQ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추첨을 진행, 플레이스테이션5(PS5) 총 200대를 증정했다. 또한 이달 6일 자사앱에서 단 하루동안 진행된 ‘페이코인 프로모션’을 통해 평일 평균 대비 10배가 넘는 가입률과 78%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페이코인 프로모션은 BBQ앱에서 ‘황금올리브치킨’,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오리지날 양념 치킨’, ‘황올한 깐풍치킨’을 페이코인(PCI)으로 결제 시 최종 결제액에서 1PCI를 제한 나머지 페이코인을 환급해주는 이벤트다.
이 외에도 BBQ는 현재 기본 ‘배달비 2천원’ 지원 및 ‘통새우 멘보샤 2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이달 16일까지 진행중이며, 30일까지는 BBQ 수제맥주 프로모션을 이어 나간다.
이 외에도 BBQ는 현재 기본 ‘배달비 2천원’ 지원 및 ‘통새우 멘보샤 2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이달 16일까지 진행중이며, 30일까지는 BBQ 수제맥주 프로모션을 이어 나간다.
BBQ앱 주문 시 BBQ 수제맥주 6종(GPA, IPA, 바이젠, 둔켈, 헬레스, 필스너) 중 랜덤 4캔을 1만원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매일 11시부터 17시까지는 BBQ 황금올리브 속안심 10조각과 수제맥주 2캔(GPA, 바이젠)으로 구성된 ‘해피아워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처럼 BBQ앱을 통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21년 1분기동안 자사앱을 통한 매출액은 전년대비 222%가 상승했으며, 외부 주문채널 대비 자사앱의 매출 비중은 2배 이상 늘었다.
BBQ 관계자는 “BBQ앱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패밀리는 중개수수료 절감으로 수익성을 개선하고, 데이터 분석으로 트렌드 및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만족도 높은 신메뉴 출시가 가능해졌다”고 말하며, “앞으로 차별화된 자사앱 마케팅으로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이처럼 BBQ앱을 통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21년 1분기동안 자사앱을 통한 매출액은 전년대비 222%가 상승했으며, 외부 주문채널 대비 자사앱의 매출 비중은 2배 이상 늘었다.
BBQ 관계자는 “BBQ앱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패밀리는 중개수수료 절감으로 수익성을 개선하고, 데이터 분석으로 트렌드 및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만족도 높은 신메뉴 출시가 가능해졌다”고 말하며, “앞으로 차별화된 자사앱 마케팅으로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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