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내내 할인… CU, 구독 쿠폰 이용 168% 껑충
최지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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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의 구독 쿠폰 서비스는 CU의 멤버십 어플인 포켓CU에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 카테고리를 선택해 월 구독료를 결제하면 한 달 내내 일정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정기 혜택 서비스다. /사진=BGF리테일 |
편의점 구독 서비스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17일 CU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처음 선보인 구독 쿠폰 서비스의 월평균 이용자 수가 이달 들어 도입 초기 대비 167.9%나 크게 증가했다.
CU의 구독 쿠폰 서비스는 CU의 멤버십 어플인 포켓CU에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 카테고리를 선택해 월 구독료를 결제하면 한 달 내내 일정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정기 혜택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평소 구매 빈도가 높은 인기 상품들 위주로 최대 30%의 할인율로 구독료의 5배에 달하는 금액을 절약할 수 있어 알뜰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금까지 구독 쿠폰 서비스에서 가장 많은 이용률을 보인 상품은 CU 즉석원두커피인 GET 커피로 전체 31.1%의 비중을 차지했다. 다음으로 삼각김밥 12.8%, 도시락 10.2%, 김밥 8.6% 순으로 간편식품들이 강세를 보였고 컵라면이 8.2%로 그 뒤를 이었다.
이 외에도 CU는 스낵, 생수, 요거트, 우유, 샐러드 등으로 상품들을 점차 확대해 5월 현재 총 13개 카테고리에서 100여 개에 이르는 상품에 할인을 적용하고 있다.
구독 쿠폰 서비스의 이용자는 여성이 76.8%로 남성 23.2%보다 3배 가량 더 많았다. 연령별로 보면 20대는 삼각김밥, 30대는 도시락, 40대는 GET 커피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CU는 늘어나는 구독 쿠폰 서비스 이용자에 대응하기 위해 이달 포켓CU에서 구독 쿠폰 ‘선착순 리미티드 에디션’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이달 17일 오전 11시부터 1위상품, 키즈달콤, 키즈튼튼, 건강에너지 4개의 테마로 한 달 내내 50% 반값 할인을 총 5번 받을 수 있는 쿠폰을 각 500장 한정으로 판매한다. 구독료 단돈 1천원으로 월 3500원~425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최지영 BGF리테일 CRM팀장은 “최근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생활 속 작은 소비에서도 절약을 실천하는 짠테크 소비족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CU 구독 쿠폰 서비스는 이러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 시킬 수 있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소비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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