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생활화 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외식 문화에도 큰 영향을 끼치며 혼자 즐기는 디저트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특히 불볕 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는 올 여름은 혼자 즐기는 1인 빙수, 즉 혼빙 메뉴가 카페 시장을 뜨겁게 만들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대표 카페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컵빙수 5종을 출시하며 1인 빙수 라인업을 강화했고, 전년 동주차 대비 컵빙수 판매량이 30% 이상 증가하면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커피베이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컵빙수 5종을 출시하며 1인 빙수 라인업을 강화했고, 전년 동주차 대비 컵빙수 판매량이 30% 이상 증가하면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커피베이 제공)<br />
커피베이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컵빙수 5종을 출시하며 1인 빙수 라인업을 강화했고, 전년 동주차 대비 컵빙수 판매량이 30% 이상 증가하면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커피베이 제공)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커피베이 ‘2021 취향존중 컵빙수’는 달콤, 상큼, 고소한 맛 중 원하는 맛을 골라 먹을 수 있도록 다채롭게 출시되었다. 

‘트윙클 소다 컵빙수’는 비주얼만 봐도 시원해지는 빙수로 새콤달콤한 펄을 더한 시원한 소다 맛이고, ‘딸기 코튼 캔디 컵빙수’는 달콤한 딸기우유 맛 얼음 빙수로 쫄깃한 펄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토피넛 달고나 컵빙수’는 토피넛의 고소함에 달고나 토핑을 더해 크런키한 식감을 살린 1인 빙수이고, ‘딸기 요구르트 컵빙수’는 새콤달콤한 딸기를 가득 올린 요구르트 빙수다. ‘우리 곡물 컵빙수’는 쫄깃한 인절미와 19가지 우리 곡물이 가득 들어가 고소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커피베이 컵빙수 신메뉴는 전국 커피베이 가맹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인 4,900원에 즐길 수 있다.

한편, 커피베이는 빙수 구매 시 여름철 수요가 급증하는 필수 뷰티템 젤네일 스티커를 2,9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프로모션 젤네일 스티커는 ‘세상 쿨한 소다’, ‘도트에 빠진 딸기’, ‘앙큼상큼 요구르트’ 3종이며, 커피베이 2021 빙수 신메뉴의 주재료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제품으로 코스메틱 덕후, 일명 코덕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의 백진성 대표는 "올해 역대급 더위가 예고된 가운데, 1인 빙수의 경쟁력에 따라 빙수 시장에서의 승패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고 전하며 "다양한 맛과 비주얼의 커피베이 컵빙수로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