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장소·시간에 대한 제약이 생기자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이 음주 문화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지난 3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발표한 ‘2020 주류 시장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소비자들이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주류 트렌드’라고 인식한 것은 72.0%가 홈술로 나타났다. 또한 소비자들이 ‘본인이 선호하는 트렌드’라고 인식하는 것은 67.9%가 홈술이라고 답변해 상대적으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최근 식품외식업계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다양한 주류와 어울리는 ‘페어링 푸드’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리치푸드㈜의 대표 브랜드 '뉴욕야시장'이 집에서도 홈파티로 즐길수 있는 특별한 메뉴를 구성, 배달앱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뉴욕야시장에서는 배달앱을 통해 다양하게 즐길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뉴욕야시장의 소프라이즈한 메뉴는 미국산 소고기로 만든 4가지 메뉴로 운둔살로 만든 육회 타르타르, 부채살로 만든 핑거 스테이크, 스테이크 샐러드, 핑거 스테이크칩으로 구성된 메뉴이다.

뉴욕야시장 관계자는 “이제 매장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뉴욕야시장의 특별한 메뉴를 즐길 수 있게 되어 배달앱 주문을 통해 뉴욕야시장을 처음 접해본 소비자들에게도 긍정적인 평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요즘 트렌드인 배달 서비스의 활성화를 계기로 배달과 주점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들의 자사에 대한 문의가 전국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뉴욕야시장 기프티콘도 배달이 가능하며, 기프티콘주문은 전화로만 가능하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각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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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피자헛은 국내 수제 맥주 브랜드 제주맥주와 협업해 ‘제주 스페셜 에디션’를 출시하며 홈술족 공략에 나섰다. ‘제주 스페셜 에디션’은 신제품 ‘제주 고르곤졸라’ 피자가 포함된 메가크런치 피자, 순살허브치킨 8pcs, 제주맥주 355ml 2캔, 제주맥주 전용잔 1개로 구성했다.

‘제주 고르곤졸라’ 피자는 얇고 바삭한 씬도우, 진한 풍미 가득 고르곤졸라 치즈와 상큼한 제주 한라봉 소스의 조화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제주 스페셜 에디션’ 주문 시 신제품 ‘제주 고르곤졸라’ 피자를 포함해 순삭포테이토, 갓치킨, 케미콤보, 뿜뿜불고기, 얌얌페페로니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제주맥주와 전용잔이 포함되어 있는 ‘피·치·맥(피자·치킨·맥주) 세트’와 펩시콜라(1.25L)가 포함되어 있는 ‘피·치·콜(피자·치킨·콜라) 세트’ 중 취향에 따라 맥주 또는 음료를 선택하여 주문 가능하다. 단, 맥주가 포함되어 있는 ‘피·치·맥 세트’는 방문포장 주문만 가능하다. ‘피·치·콜 세트’는 배달, 방문포장 주문 모두 가능하며 가격은 2가지 세트 모두 22,900원으로 동일하다.


에스피프레시의 폴앤박 캐슈넛은 큼직한 초승달 모양의 독특한 생김새를 지닌 프리미엄 넛츠로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도록 3종으로 구성했다. 고소한 풍미가 일품인 프리미엄과 달콤짭짤함이 어우러진 허니, 톡 쏘는 매력의 와사비 총 3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스쿨푸드는 홈술족과 1~2인 소비자를 위한 ‘와인 페어링 세트’를 신메뉴로 출시했다. 스쿨푸드의 와인 페어링 세트는 ‘트러플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와 스쿨푸드의 대표 인기 메뉴 ‘스페셜마리2’, ‘G7 미니 와인’ 1병으로 구성됐다.


스쿨푸드는 와인 단품 판매에도 나섰다. ‘G7 샤도네이’와 ‘G7 까베르네소비뇽’은 각각 화이트와인과 레드와인으로 구성되어 입맛에 맞춰 골라 마실 수 있다. 375ml의 작은 용량만을 판매해 1~2인 가구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