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이 14인용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를 출시한다. / 사진=SK매직
SK매직이 14인용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를 출시한다. / 사진=SK매직
SK매직은 식기세척을 넘어 건조와 보관까지 가능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모델명: DWA-90R0D, 90R1D, 90R5B, 90R6B, 90C0D, 90C5B)’를 오는 9월13일 선보이고 다음 달 1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 및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신제품은 일반 세척 만으로도 국내 최다 26종의 유해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한다. 정수 필터를 거친 깨끗한 고온의 세척수가 각 상·하단에 위치한 ‘트리플 파워 날개’를 거쳐 총 60개의 파도 형태의 물살을 일으켜 빈틈없이 강력하게 세척하며 중·하단 총 4개의 모서리에 ‘쿼드 웨이브 존’을 추가해 한번 더 완벽하게 세척한다.


세척 후에는 고온수로 식기를 뜨겁게 해 식기에 남아있는 열기로 물기를 빠르게 증발시키고 동시에 2개의 열풍구를 통해 나온 뜨거운 바람이 식기세척기 내부를 빠르고 신속하게 건조한다. 건조 후에는 식기세척기 스스로 문을 살짝 열어 내부에 남아있는 잔여 스팀과 냄새를 안전하게 배출한 뒤 문을 닫는다.

에어케어 필터를 통해 공기에 부유하는 미세먼지를 99% 제거하고 내부로 깨끗한 공기를 유입시켜 보다 청정한 환경에서 식기를 보관한다. 보관 중에는 양쪽에 위치한 UV LED가 식기를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음식물 거름망까지 UV 살균해 냄새 발생과 세균 번식을 차단한다.


신제품은 소량 상단 코스를 통해 식기량이 많지 않을 때는 상단 바스켓에만 적재해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코스 대비 23% 이상의 물을 절약할 수 있다. 단독 세척, 건조, 보관 등 프로그램 교차 조합이 가능해 에너지 절감은 물론 사용자의 편의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총 60여 가지의 코스를 다양하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외관 사이즈는 기존 12인용 와이드 타입과 동일하지만 내부 적재공간은 한식기 기준 14인용 크기다. 매트블랙, 미드나잇 실버, 뉴트럴 그레이 등 메탈 소재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국내 최초로 가전제품에 이태리 직수입한 강화유리 대체 소재인 ‘글락’의 총 8가지 팔레트 풍 색상의 판넬을 추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의 일시불 판매가는 159만원(DWA-90R0D 기준)이며 렌탈 계약 시 월 렌탈료는 3만 8900원(DWA-90R0D 기준, 의무 5년 기준)이다.

SK매직은 9월1일부터 24일까지 사전 예약판매를 실시하며 설치 고객 전원에게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구매후기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해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추가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