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식 브랜드들이 유명 유튜버들과 콜라보하여 제작한 영상을 통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외식 전문 기업 리치푸드(대표 여영주)의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로드락후라이드' 가 최근 유명 유튜버 ‘홍사운드’, ‘인아짱’ 등과 콜라보 영상 제작을 통해 적극적인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로드락후라이드와 콜라보 콘텐츠를 함께 한 홍사운드는 약 16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로, 리얼한 사운드와 솔직한 리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인아짱 역시 약 72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로 다양한 국가와 연령층에게 폭 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튜버이다.

최근 공개된 홍사운드 로드락후라이드 먹방 콘텐츠는 4.7만 조회수(1월 10일 기준) 이상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댓글에는 “치킨인 줄 알았는데 돼지고기라니 신선하네요”,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인아짱 역시 1월 13일 업로드 된 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로드락후라이드는 홍보영상 제작에 그치지 않고, ‘홍사운드 PICK메뉴(자이언트 버켓 하프앤하프 + 한돈제육파스타)’라는 세트메뉴 기획·출시와 함께 영상 후기 댓글 이벤트 등 유튜버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업계 관계자에 의하면,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신생브랜드의 경우 단기간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유튜버 셀럽과 협업한 홍보영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추세이다” 라고 전했다.



'로드락후라이드' 가 최근 유명 유튜버 ‘홍사운드’, ‘인아짱’ 등과 콜라보 영상 제작을 통해 적극적인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리치푸드 제공)
'로드락후라이드' 가 최근 유명 유튜버 ‘홍사운드’, ‘인아짱’ 등과 콜라보 영상 제작을 통해 적극적인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리치푸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