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지사, 매니페스토 최우수상 수상
무안=홍기철 기자
공유하기
|
전라남도는 김영록 지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2022년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 평가에서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우수 공약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4년에 한 번씩 선거공보, 선거공약서, 2개 분야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수상자를 뽑기 위해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민선8기 시·도지사, 교육감, 시군구청장의 선거공보와 선거공약서 등에 대한 1차 평가와 공적서에 대한 2차 평가가 이뤄졌다.
김영록 지사는 선거기간 중 미래 100년 성장동력 확보와 도민행복 최우선이라는 평소 철학을 담아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라는 비전과 8개 분야, 63개 과제를 제시했다.
평가위원들은 평가항목인 목표의 구체성, 우선순위 명확성 등 5개 지표를 비롯해 지자체장의 철학 및 비전, 작성 과정의 민주성 등에 높은 점수를 줬다.
김 지사는 "민선8기 공약이 좋은 결과를 받은 만큼 이제는 도민과의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고, 도민 한 분 한 분께 힘이 되는 든든한 도지사가 되겠다"며 "세계로 웅비하는 전남, 위대한 전남 행복시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무안=홍기철 기자
머니S 호남지사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