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의 게임은… 대한민국게임대상, 다음달 16일 부산서 개최
양진원 기자
6,176
공유하기
|
올 한해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다음달 16일 부산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본상(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기술창작상), 인기게임상, 인디게임상 등 총 13개 부문을 시상할 예정이다.
'게임대상' 접수는 오는 6일부터 14일까지 9일 동안 온·오프라인 상에서 진행된다. 수상작과 수상자는 심사위원 심사 이외에 일반인 및 전문가(게임업계 종사자 및 게임 기자)의 온라인 투표(10월 31일~11월 7일) 결과를 반영해 최종 결정된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지난 1996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27회째다. 매년 11월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와 함께 게임 업계의 한 해를 마무리하는 행사로써 위상이 높다. 그동안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카카오게임즈 '오딘' 등 당대 최고 화제작이 대상을 거머쥐었다.
올해는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히트2' 등이 대통령상(대상)의 유력 후보로 꼽힌다. 두 게임은 올해 구글 앱마켓 '구글 플레이'에서 매출 1위를 기록,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올해 게임대상은 기존과 동일하게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이달의 우수게임'과 연계되어 진행되며 이달의 우수게임의 부문별 수상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후보로 자동 등록될 예정이다.
접수양식은 한국게임산업협회와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게임산업협회 사업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양진원 기자
안녕하세요 양진원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