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컴퍼니, '디어,클레어스' 연계 산불 피해 복구 나무 기부
박정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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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뷰티 콘텐츠 기업 위시컴퍼니가 자사 인기 브랜드를 잇대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 나무 기부 활동을 펼친다.
위시컴퍼니는 대표 브랜드 '디어,클레어스'를 연계해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나무 기부 프로젝트 '토너 포 트리스'(Toner for Trees)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오는 12월8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되며 이 기간 판매된 디어,클레어스의 베스트셀러 '서플 프레퍼레이션 언센티드 토너' 판매 수익금 전액이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기부된다. 서플 프레퍼레이션 언센티드 토너는 200만병 이상 판매된 인기 제품으로, 토너 1개 구매 시 나무 4그루 정도를 심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제품을 구매하면서 동시에 환경을 보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위시컴퍼니는 디어,클레어스를 연계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나무 기부 등 환경 보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월 주요 판매 국가인 베트남에서 NGO(비영리기구) 단체와 손잡고 묘목 기부 캠페인인 '클레어스 앤 카인드니스'(Klairs & Kindness)를 진행하고 2000여 그루의 나무를 현지에 기부했다. 가뭄으로 어려운 지역을 돕고 나아가 사회와 상생하고자 하는 기업 철학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외에 위시컴퍼니는 100% 재활용이 가능한 배송 포장재 도입, 해양 오염 정화 프로젝트, 공병 수거 캠페인 등의 환경 관련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박성호 위시컴퍼니 대표는 "국내 산불 사태는 물론 전 세계적인 이상 기후 현상을 보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우리 모두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느낀다"며 "위시컴퍼니는 이번 나무 기부 프로젝트 이외에도 기업이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창조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어,클레어스는 2010년 서울에서 시작한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로 현재 60여개국에서 판매 중인 K-뷰티 브랜드다. 전 제품 모두 비건 포뮬러로 구성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국제 동물권 단체 PETA의 비건 인증을 완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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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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