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SM Life Design, SM 얼라인파트너스 지배구조 개선안 수용에 강세


에스엠이 얼라인파트너스가 제안한 지배구조 개선 방안을 전격 수용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SM Life Design의 주가가 강세다.


20일 오후 1시49분 현재 SM life design은 전 거래일 대비 65원(2.59%) 오른 25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에스엠은 이날 지난해 2월부터 에스엠에 대한 지배구조 개선 및 주주가치 제고 캠페인을 주도해온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이 제안한 지배구조 개선 방안을 전격 수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에스엠은 먼저 오는 3월 개최 예정인 정기주주총회에서 이사회를 사내이사 3인, 사외이사 3인, 기타비상무이사 1인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기타비상무이사로는 이창환 얼라인파트너스 대표가 추천된다.

새롭게 선임될 사외이사 3인은 인은 사내이사 1인과 외부 인사 1인, 얼라인 파트너스 추천 위원 1인으로 구성된 임시 사외이사 후보 추천 위원회를 통해 추천한다.


얼라인파트너스는 앞으로 우호적 주주로서 에스엠의 거버넌스 개선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존에 제시한 소송 청구를 철회하고 공개 주주 캠페인을 종료할 방침이다.

이창환 얼라인파트너스 대표는 "에스엠은 국내 최고 그리고 최다 아티스트 풀과 오리지널 IP를 보유한 명실상부 K-POP 대표 기업"이라며 "에스엠 경영진의 이번 결단은 에스엠이 모두에게 사랑받는 세계적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한 역사적 계기가 될 것이며 한국 자본시장 행동주의 투자의 선진적 사례로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