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애김밥은 손쉬운 운영과 동시에 가맹본부에서 지속적인 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우애김밥 제공)
여우애김밥은 손쉬운 운영과 동시에 가맹본부에서 지속적인 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우애김밥 제공)


최근 창업시장이 활기를 띄는 가운데, 창업전문가들은 유행하는 아이템을 따라하기 보다는 소비자의 접근이 용이하고 안정적인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에 여우애김밥이 김밥 및 분식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예비창업자들이 여우애김밥을 선호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이다. 첫째는 손쉬운 운영, 두번째는 지속적인 관리시스템이다.

여우애김밥은 맛을 좌우하는 핵심 재료를 원팩으로 제공한다. 조리과정을 단순화하여 인건비 부담을 덜고, 전 가맹점에서 동일한 맛을 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노동강도가 높은 반복작업은 자동화로 간편하게 해결한다. 김밥절단기, 야채절단기, 키오스크 등이 들어가 인력부담을 최소화한다. 또한 조리과정도 단순화하여 회전율을 높이는 5분조리시스템을 도입했다. 모든 메뉴를 5분 내에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의미이다.

여기에 오픈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한 '매장을부탁해'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매장을부탁해는 점주가 원할 때 본사의 전문쉐프를 지원받아 매장을 운영하는 서비스로, 현재 1천 회가 넘게 시행됐다.


갑작스런 직원의 퇴사, 점주의 경조사, 급한 개인용무 및 육아, 그리고 여가생활을 즐기기 위해서라도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는 본사의 전문인력이 있다는 것은 그만큼 매장을 운영하는데 힘이 될 수 있다.

이외에도 점주가 쉬면서도 매출을 올리고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은 가장 큰 장점이다. 매장을부탁해 시스템이 있기에 1년 365일 연중무휴 운영이 가능하다.


여우애김밥 백호근 회장은 "점주는 장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간편한 운영시스템과 인력지원 등 다방면에서 지원하고 있다."며, "초보창업자도 쉽게 운영 가능한 것이 여우애김밥의 큰 장점"이라고 전했다.

한편 여우애김밥은 초보창업자를 위한 김밥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2월 16일과 23일 상암동 본사에서 진행되며,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사전예약 시 참석 가능하다.